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뷰] 핀란드 ‘맥시’ “자신감 회복이 1위 달성 ‘비결’”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2.06.17 07: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6일 진행된 ‘펍지 네이션스 컵(이하 PNC) 2022’ 1일 차 경기에서 핀란드가 4, 5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하며 종합 1위에 올랐다. 경기 후 인터뷰에 응한 핀란드의 ‘맥시’ 선수는 막판 뒷심의 비결로 자신감 회복을 꼽았다. 그는 연습량이 부족해 다소 불안했지만, 경기를 치르면서 자신감을 회복한 이후 무서운 기세로 치고 나갈 수 있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남은 경기에서도 최선을 다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겠다고 덧붙였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이하는 QA 전문

Q. 미라마에서 열린 4, 5매치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반면 에란겔에서는 다소 약한 모습이었다. 오늘 경기를 평가하자면
맥시.
연습을 많이 못해서 자신감이 하락된 상태였다. 실수도 하는 등 처음에는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그러나 경기가 진행되면서 자신감을 얻었고 본 실력이 나오면서 미라마에서는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

Q. 5매치 마지막 교전에서 베트남 선수들은 컨테이너 안쪽에 있었고, 핀란드 선수들은 컨테이너 밖인 불리한 자리에 있었음에도 공격적으로 진입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자신감의 배경은
맥시.
베트남 선수들이 컨테이너 안에서 별다른 움직임이 없었기 때문에 자신있게 들어갈 수 있었다.

Q. 이번 대회에서 경계되는 팀이 있다면
맥시.
경계되는 팀은 많다. 한국도 강력한 우승 후보라고 생각한다. 영국도 좋은 시작을 했다. 중국도 꾸준히 좋은 성적을 냈고, 좋은 선수들이 있어 경계가 된다. 굳이 하나를 꼽자면 같이 프로팀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이 영국 소속이 많아 영국을 꼽고 싶다. 

Q. PNC 2019에도 참여한 것으로 알고 있다. 그때와 차이점이 있다면
맥시.
전반적으로 핀란드의 라인업이 좋아진 것 같다. 2019년에는 어떤 것을 기대할지 몰라서 연습을 많이 하지 않았다. 경기를 치르고 나니 다른 팀들이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는 걸 알게 돼 대회에 더욱 진지하게 임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번에는 팀원들과 함께 연습을 많이 했다. 

Q. 내일은 미라마에서 3번의 매치가 있다. 내일도 치킨 먹을 수 있을 것 같은가
맥시.
그랬으면 좋겠다. 하지만 미래는 알 수 없고 잘하는 팀이 워낙 많기 때문에 치킨을 못먹어도 최선을 다해서 플레이하면 그걸로 만족할 것 같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