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닥 운영사 대표, “위믹스 상장 진행, 54만 투자자 보호 위해”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2.12.08 21:2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지닥에 상장하는 위믹스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지닥에 상장하는 위믹스

8일 국내 4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상장 폐지된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위믹스’가 회생 활로를 찾았다. 이날 국내 C2C(코인 투 코인) 거래소인 지닥은 공지사항을 통해 위믹스의 상장 소식을 전했다. 이에 따라 8일 오후 5시 30분부터 지닥 거래소의 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 마켓에서 위믹스의 입금 및 거래가 가능해진다. 단, 기존 거래소인 원화 거래는 지원하지 않는다. 
지닥을 운영하는 피어테크 한승환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위믹스’ 상장 배경에 대한 자세한 입장을 공개했다. 한 대표는 이번 ‘위믹스’ 상장 결정에 대해 “투자자들의 고통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면서 “위믹스는 규모상 54만 명이 넘는 투자자가 있고 자본시장법상 상장사와도 연결돼 있어 그 여파가 더욱 크다”고 지적했다. 

 

지닥 운영사 피어테크 한승환 대표 (이미지 출처= 한승환 페이스북)
지닥 운영사 피어테크 한승환 대표 (이미지 출처= 한승환 페이스북)

이에 그는 “투자자들을 위한 최소한의 입출금 및 보관 지원과 최소한의 거래 시장이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특히 한 대표는 “위믹스나 위메이드라는 회사가 하루아침에 FTX나 루나처럼 증발할 회사로 평가되지 않는다”고 단언했다. 
앞서 그는 FTX 및 루나 사태로 수많은 시장참여자들이 시장 소멸로 자산의 –99.9%가 사라지는 경험을 했고 수많은 이들의 삶이 무너졌다고 생각을 밝혔다. 
지닥 측은 위믹스 상장 절차를 밟기 위해 기존의 닥사(디지털자산거래소 협의체·DAXA)로부터 상장폐지 통보 이후 변경된 심의사실 기준으로 유통량 정상화 및 실시간 모니터링 등 위믹스의 개선된 부분을 따져 심의절차를 거쳤다는 입장이다.  
이와 함께 지닥 측은 위믹스가 1% 미만의 실제 적용사례를 가진 블록체인 프로젝트라고 평했다. 
한승환 대표는 “유통량 기준이 명확하고 투명성이 높아진 현재 버전을 기준으로 이와 같은 사례가 꾸준히 나와줘야 산업 활성화를 일으킬 수 있다”면서 “아직 국내 가상자산사업자들의 서비스나 상품이 걸음마 단계인 것을 감안하면 실패와 재기의 기회가 허용되는 산업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전했다. 

 이미지 출처 = 지닥 운영사 피어테크 한승환 대표 페이스북 
 이미지 출처 = 지닥 운영사 피어테크 한승환 대표 페이스북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