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두나무, “2025년 미국 상장 언론 보도 사실무근”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2.22 11:5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블록체인 업체인 두나무가 2월 22일 금일 언론에 보도된 미국 증권시장 상장 계획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상장과 관련해 현재까지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있지 않다는 게 두나무의 입장이다. 
 

두나무가 오는 2025년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할 거란 보도는 국내 정보기술(IT) 및 경제매체를 중심으로 나왔다. 뉴욕증권거래소에 미국주식예탁증서(ADR) 방식으로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는 계획이 금융투자업계를 중심으로 돈다는 내용이었다. 
미국주식예탁증서는 미국 투자자들이 용이하게 비미국기업의 주식에 대하여 투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미국시장에서 발행하는 주식예탁증서다. 주식예탁증서는 국제 자본시장에서 주식의 유통수단으로서 이용되는 대체증권을 뜻한다. 
 

두나무가 운영하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두나무가 운영하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두나무는 “금일 보도된 회사 상장 관련 기사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두나무는 아직 구체적인 상장 계획을 수립하고 있지 않다”라고 말했다. 
현재 두나무의 주식은 국내 비상장거래 플랫폼인 ‘증권플러스 비상장’과 ‘서울거래 비상장’에서 거래할 수 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을 기준으로 2월 22일 현재 두나무의 주가는 전일 대비 12.82% 상승한 13만 2천 원에 거래되고 있다. 역대 두나무 주식 최고가는 지난 2021년 11월 15일 54만 4,900원이다.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인 ‘증권플러스 비상장’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인 ‘증권플러스 비상장’

한편 두나무는 오는 3월 24일까지 디지털금융 교육 프로그램 ‘두니버스’에 참여할 학교를 모집한다. 두나무(Dunamu)와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인 ‘두니버스’는 디지털금융과 기술 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해력을 증진하고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자유학년제 교육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