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2회 ‘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6월 27일 개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06.12 17:11
  • 수정 2023.06.12 19:4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NFT와 블록체인 게임 현황과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가 오는 6월 27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는 한국게임미디어협회가 주최한다.
 

제공=한국게임미디어협회
제공=한국게임미디어협회

이번 컨퍼런스에는 여전히 게임산업의 주요 이슈로 자리하고 있는 NFT, 블록체인은 물론 클라우드, 가상화폐 지갑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게임 정책과 미래 전략을 제시해 눈길을 끈다.

‘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는 박재관 엑스티닷컴 한국지사장이 진행하는 ‘블록체인 NFT 게임의 시장 및 성공 전략’ 기조연설로 막을 올린다.

이어서 넥슨, 마브렉스, 엔픽셀 등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주요 게임사와 폴리곤, 알리바바 클라우드 등 해외 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 관계자의 강연도 이어진다.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23에서 이더리움 레이어2 사이드체인 솔루션 폴리곤과 함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공개했던 넥슨 황선영 그룹장은 ‘넥슨이 블록체인을 도입하는 이유’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마브렉스 문준기 본부장은 ‘마브렉스 웹3 게임 생태계의 새로운 도전’에 대해 설명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블록체인 게임 주요 메인넷으로 자리한 폴리곤의 박성모 총괄은 ‘블록체인 산업에서 메인넷의 역할’을 주제로 인사이트를 전한다.

엔픽셀 고정환 본부장은 ‘웹3가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는 법’을 설명하고 알리바바 클라우드 코리아 임종진 부장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웹3.0 지원 에코시스템 및 플랫폼 소개’ 강연을 펼친다.

이와 함께 김오준 파인더갭 대표는 ‘해외 NFT, 게임 해킹공격에 따른 피해와 해결방안’을 설명하고 BPMG 곽노건 실장은 ‘웹3.0과 지갑’을 주제로 중소게임사가 블록체인 기술과 개발자 없이 게임을 온보딩하는 사례를 제시한다.

‘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컨퍼런스 사무국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플레이스테이션5,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신세계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사전등록 후 현장에 참가한 모든 이에게는 스타벅스 카드(3만원 권)을 지급한다.

이택수 한국게임미디어협회장은 “글로벌 게임산업의 중요한 이슈로 NFT와 블록체인 개념이 대두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 경쟁을 위해 NFT와 블록체인에 대한 접근이 필요한 요즘이다”라며 “‘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는 이 시장에 일찌감치 뛰어들어 경쟁력을 키우고 있는 국내 게임기업의 사례를 살펴보고 인식 전환을 위한 발판이 될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