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웨이브릿지, 클라우드월과 가상자산 리스크 관리 업무협약 체결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6.13 08:5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트 기반 핀테크 기업 웨이브릿지는 가상자산 위험 관리 스타트업인 클라우드월(Cloudwall)과 ‘디지털자산 리스크 관리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월 13일 밝혔다.
 

제공=웨이브릿지
제공=웨이브릿지

클라우드월은 세계적인 투자은행 모건스탠리의 경영진 출신 카일 다우니(Kyle Downey)가 설립한 기관 대상 리스크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이다. 대표적인 서비스로 가상자산 포트폴리오에 내재된 위험을 찾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세레니티(Serenity)’ 솔루션이 있다.
클라우드월에 따르면 "세레니티는 다양한 소스와 과거의 데이터 경험을 바탕으로 전체 가상자산 시장을 분석하고 구조화한다"며, "학습된 알고리즘을 통해 투자자는 자신의 포트폴리오에서 시뮬레이션 및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행하여 잠재 리스크와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와 같은 기능을 지원하는 업체가 다수 존재하는 전통금융 업계와 달리 가상자산 분야는 클라우드월이 유일하다"고 강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상자산 생태계에 있어 시장 참여자에 대한 안전장치 필요성의 공감대가 확대된 가운데, 이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위험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토대로 가상자산 리스크 관리 분야에서의 신규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도출하는 한편, 상호 제품 및 솔루션 등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에 따라 웨이브릿지가 현재 개발 중인 법인∙기관 전용 가상자산 관리 플랫폼 ‘돌핀(Dolfin)’에 ‘세레니티’를 도입하는 것을 검토할 계획이다. 웨이브릿지는 이를 통해 전통 금융권에 준하는 위험 통제 및 투자자 보호 장치를 마련하고, 관련 역량을 높여 고객들의 포트폴리오 안정성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오종욱 웨이브릿지 대표는 “가상자산 시장의 높은 변동성이 보여주듯이 투자자가 리스크와 팩터(시장 요인) 간 상관관계를 보다 정확히 평가하고, 투자에 있어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은 점점 더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금융기관 수준의 이용자 보호 시스템을 적용하기 위해 리스크 관리 기술의 공동 연구를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