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람다256, ISMS 예비인증 취득...기업 대상 지갑 솔루션 강화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7.24 11: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나무 계열사이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은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예비인증을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람다256
람다256

람다256에 따르면, 기업 대상 블록체인 월렛 솔루션 ‘루니 월렛(Lunie Wallet) SDK’의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보안 강화를 위해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심사를 통해 가상자산 보관 지갑서비스에 대한 본 인증 절차 이행 전의 예비인증을 발급받았다. 
ISMS 예비인증은 가상자산 사업 운영에 적합한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주요 정보자산의 보호를 위해 구축되고 운영 중인지를 인증하는 제도로,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주요 정보자산 보호를 위한 보안정책, 인력, 장비, 시설 등의 요소를 평가한다. 작년 9월부터 본 인증 전에 예비인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도입하여, 신규 사업자의 안정성을 확인하고 시장 진입을 촉진하도록 한 바 있다. 
 

제공=람다256
제공=람다256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신규 가상자산 사업자는 ISMS 인증 및 자금세탁방지(AML) 체계 구축 등의 신고 요건을 충족하고 금융정보분석원(FIU)에 등록해야 실제 영업을 시작할 수 있다. 
람다256 이재원 CISO는 "람다256은 기업 대상 지갑 솔루션의 출시를 앞두고, 서비스를 상용화 하기 이전에 ISMS 인증 신고를 통해 안정성과 보안성을 인정받아 시장에서의 신뢰도를 구축하고자 한다. 이번 예비인증 심사를 통해 정보 보호에 필요한 기술력과 운영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본 인증까지 완료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