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콘진원, 2023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 개최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8.07 08: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8월 11일부터 5일간 진행되는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와 연계해 ‘2023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이하 오픈특강)’을 오는 8월 14일 개최한다.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이하 창의인재동반사업)은 콘진원의 대표 콘텐츠 인재양성 사업으로, 12년간 3,253명의 교육생을 발굴, 육성해왔다. ▲방송/스토리 ▲게임 ▲음악 ▲공연 ▲웹툰 ▲애니메이션 등 장르별 전문 교육기관(이하 플랫폼기관)을 선정하고, 이를 통해 일대일 멘토링을 지원함으로써 K-콘텐츠 산업을 선도하는 창의교육생을 육성하고 있다.
이번 오픈특강은 지역 인재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2023 천안 K-컬처박람회’와 연계해 천안에 소재한 대한민국 독립기념관 겨레누리관에서 열린다. 플랫폼기관별 창의교육생 외에도 콘텐츠산업 분야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도 함께할 수 있는 행사의 장을 만들어 지역 문화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K-콘텐츠 인재양성의 저변 확대와 콘텐츠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창의인재동반사업의 플랫폼기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8월 첫 오픈특강은 플랫폼기관 ▲이오엔터테인먼트 ▲씨엔씨레볼루션과 함께 진행되며 영화/드라마, 웹툰 2부로 나뉜다.
 

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1부 영화/드라마 분야는 ‘<모범택시>를 타고 <범죄도시>로 떠나는 IP 바캉스’라는 주제로 드라마 <모범택시1, 2>, 영화 <범죄도시4>의 각본을 맡은 오상호 작가와 영화 <베테랑>, <써니> 중국판을 제작한 앤드마크스튜디오의 황본 본부장이 나서 최근 시즌제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콘텐츠 IP들의 성공사례 및 K-content의 글로벌 확장 사례를 분석하고, 관람객들에게 IP 확장에 대해 강연한다.
2부 웹툰 분야에서는 ‘이제는 IP 코믹스, 모든 것이 웹툰이 되다’라는 주제로 드라마 제작이 확정된 웹툰 <기프트>의 정이리이리 작가,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멘티 출신이자 KBS 드라마로 방영된 웹툰 <당신의 하우스헬퍼>의 승정연 작가가 최근 IP의 중심이 된 웹툰에 대한 이야기와 작가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한다.
콘진원 유윤옥 콘텐츠기반본부장은 “이번 천안에서 개최되는 K-컬처박람회와 연계하여 지역 문화 생태계의 균형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한편, 오픈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에듀코카 내 교육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