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갤럭시아메타버스,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기업 '그램퍼스'와 MOU 체결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9.01 10: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ㅇ갤럭시아머니트리의 블록체인 전문자회사 갤럭시아메타버스가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기업 '그램퍼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월 1일 밝혔다. 
 

갤럭시아메타버스-그램퍼스 MOU
갤럭시아메타버스-그램퍼스 MOU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양사는 ▲웹(WEB) 3.0 분야 서비스 개발 ▲갤럭시아 월렛 및 토큰 이코노미 연동 ▲플랫폼 활용 및 마케팅 연계 등 블록체인과 웹 3.0 사업 전반에서 협업한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이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사업에 속도를 낸다고 설명했다. 
그램퍼스는 글로벌 캐주얼 게임 분야를 개척하고 전세계 2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스테디셀러 ‘마이리틀셰프’를 선보인 게임 전문기업이다. 최근 블록체인과 이커머스 광고, 추천 엔진 등 다양한 분야의 개발 이력으로 컴투스, 이마트24 등 굵직한 파트너사들과 협업하고 있다. 

그램퍼스는 지난 7월 ‘마이리틀셰프’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웹 3.0 게임 '노마 인 메타랜드’를 출시해 이스크라의 런치패드에서 서비스 중이다. 노마 인 메타랜드는 출시 한 달만에 일간 활성 사용자 수(DAU)가 3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또한 하이브(HYBE)와의 공식 파트너십 계약으로 올 하반기 BTS의 캐릭터 타이니탄이 등장하는 'BTS 쿠킹온' 론칭을 앞두고 있다. 
갤러시아메타버스 관계자는 "그램퍼스는 글로벌 게임 분야에서 이미 시장의 신뢰도가 높고 메타버스 게임, 광고 매칭과 상품 추천 엔진 등 커머스에 적용 가능한 사업 노하우를 보유 중"이라며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갤럭시아(GXA)와 그램(GRAM)의 생태계 확장과 사업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올해 팔라(Pala), 썸씽(SOMESING), 엠블(MVL), 직톡(ZIKTALK) 등 다양한 영역의 블록체인 리더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생태계를 국내외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