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갤럭시아머니트리, 에셋체인∙이노솔트와 토큰증권 사업 확대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09.04 10: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가 토큰증권 사업에 박차를 가하며 장외거래중개업 조인트벤처(JV) '한국ST거래' 설립에 참여했다고 9월 4일 밝혔다. JV 설립에는 토큰증권 인프라 개발 전문기업인 에셋체인과 증권서비스 전문기업인 이노솔트가 공동으로 참여한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머니트리

장외거래중개업은 금융위원회가 토큰증권 발행∙유통에 대한 규율 체계를 정비하면서 시장 참여와 확대를 위해 신설 예정인 사업이다. 장외거래중개업자는 토큰증권의 두 유형인 투자계약증권과 수익증권의 다자간 거래에 대해 매매를 체결할 수 있다. 향후 미술품, 음악저작권, 부동산 등 다양한 비정형적 자산에 대한 토큰증권의 유통 시장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이번에 설립된 한국ST거래는 금융당국의 토큰증권발행(STO) 입법화에 따라 안정적인 토큰증권 거래의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해 국내 최고 금융전문가들이 설립한 회사다. 거시경제 분야 전문가인 조원동 대표이사와 현 정상준 이노솔트 대표이사가 각자대표로 내정됐다.

한국ST거래는 금융회사와 연동된 혁신적인 유통 플랫폼을 바탕으로 ▲ 토큰증권거래소(STE, Security Token Exchange) 설립 ▲ 투자자 보호체계 확립 ▲ 토큰증권 발행사 및 금융회사와의 협력 강화 ▲ 관리 감독기관 규제∙법안 대응 등을 목표로 한다. 국내 토큰증권 유통시장을 선도하고 투자자들에게 가장 안전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금융당국의 가이드라인에 맞춰 투자자 보호를 우선으로 철저한 자산 검증을 거쳐 거래 가능한 토큰증권을 선정할 예정이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관계자는 "이번 JV 설립 참여는 장외거래중개업 라이선스 취득과 유통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것"이라며 "장외거래중개업에 참여함으로써 토큰증권 발행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은 물론 시장 확대에 따른 기업 가치 상승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수산금융 및 탄소배출권', '신재생에너지' STO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파트너사들에 투자를 진행하는 등 시장에서 가장 활발하게 토큰증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