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닥, 국내 코인마켓 거래소 이용자 트래픽 1위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10.13 14: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 트래픽 통계 사이트 시밀러웹에 따르면 지닥 거래소가 국내 코인마켓 거래소 중, 이용자 트래픽에 압도적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닥
지닥

코인마켓 거래소 전체 이용자 트래픽의 90% 이상이 지닥에 집중되어 있다. 지닥은 최근 광주은행으로부터 실명계좌 발급 확인서를 받아 원화마켓 변경신고서를 제출한 한빗코 거래소와 비교, 18배 이상의 이용자 트래픽을 기록하고 있다. 
지닥은 원화마켓거래소를 포함한 전체 거래소(가상자산사업자)로 포함한 방문자 수 비교에도 원화마켓 거래소 고팍스를 뛰어넘은 바 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최근 지닥은 최근 국내 스테이킹 서비스 점유율 1위, 위믹스 스테이킹 점유율 24%를 기록하며 코인마켓거래소 중 눈에 띄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닥은 지난 3월 금융위 금융정보분석원(FIU) 종합검사 코인거래소 1순위로 지목되어 눈길을 끌었다.
당시 이동욱 FIU 가상자산검사과장은 "이용자 수, 거래금액, 요주의 대상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검사 대상을 선별하고, 원화마켓으로 전환하는 코인마켓 사업자의 자금세탁방지(AML) 체계에 대해 우선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FIU종합검사는 원화마켓으로 전환하는 가상자산사업자의 필수과정으로 알려져있다.
지닥은 지난 금융위 FIU 위험평가, 종합평가 결과도 상위권,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