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비트 싱가포르 법인, 현지 가상화폐 서비스 제공업체 라이선스 획득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10.16 15:36
  • 수정 2023.10.16 15: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비트 가상화폐 거래소의 싱가포르 법인이 금일인 10월 16일 현지 통화청(MAS)으로부터 주요결제기관(MPI) 라이선스를 원칙적으로 승인받았다. 주요결제기관 라이선스는 싱가포르에서 정식으로 가상화폐 등 디지털자산을 취급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는 허가증이다. 
 

업비트
업비트

업비트 싱가포르는 주요결제기관 라이선스를 승인받음에 따라 현지에서 본격적으로 가상화폐(디지털결제토큰, DPT)를 통한 사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018년 설립된 업비트 싱가포르는 이번 라이선스 취득을 통해 소매와 기관 및 인프라(기반구조)에 초점을 맞춰 현지 사업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아즈만 하미드(Azman Hamid) 업비트 싱가포르 최고규정준수책임자(CCO)는 “싱가포르통화청의 이번 승인은 현지에서 신뢰 가능한 디지털자산 사업을 구축하겠다는 당사의 약속이 반영된 결과다”라며 “기업과 지역사회 및 규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싱가포르를 차세대 금융 허브로 만드는 게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싱가포르통화청의 승인을 통해 업비트 싱가포르는 업비트 에이팩(Upbit APAC)이 운영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그룹에 합류하게 됐다. 업비트 에이팩은 태국과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을 보유한 지주사다. 트래블룰(송금정보기록제) 제공업체인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도 업비트 에이팩의 계열사 중 한 곳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한편 현재 싱가포르에는 총 열다섯곳의 업체가 주요결제기관으로 등록돼있다. 주요결제기관 라이선스를 확보한 대표적인 업계 업체로는 코인베이스(Coinbase), 서클(Circle), 팍소스(Paxos), 블록체인닷컴(BlockchainCom) 등이 있다. 
송금 블록체인 프로젝트사인 리플(Ripple)의 경우 비교적 최근인 지난 10월 3일(현지시간) 주요결제기관 라이선스를 확보했다. 리플은 지난 2017년 싱가포르에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를 설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