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정보인증, 파이랩 및 코드와 웹3 인증서비스 사업 협력 MOU 체결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11.29 08: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인증이 멀티체인 메인넷 인프라 보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와 빗썸/코인원/코빗 등 60여개의 회원사를 보유한 트래블룰 전문 기업인 코드와 웹3(Web3, 블록체인) 인증 서비스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정보인증이 파이랩 및 코드와 웹3 인증서비스 사업 협력 MOU 체결했다(제공=한국정보인증)
한국정보인증이 파이랩 및 코드와 웹3 인증서비스 사업 협력 MOU 체결했다(제공=한국정보인증)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Web3 서비스 사업자와 사용자를 위하여 국제 표준인 트래블룰과 가상자산거래소(VASP)가 수행하는 KYC인증에 부합하는 Web3 인증서비스 개발 및 배포를 위하여 각 사의 역량을 동원하여 시너지 창출의 기회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특히, 탈 중앙화된 서비스가 대다수를 이루는 WEB3환경에서는 공신력 있는 인증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건전한 Web3서비스를 위한 환경을 구축하고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방침이다. 

한국정보인증 김상준 대표는 Web2환경에서 본인확인과 보안 인증 분야에 대한 노하우와 운영능력을 바탕으로 Web3에서도 인증 시장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최종적으로는 SBT(Soul Bound Token)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신원인증과 자격인증, 속성인증까지 확대하여 Web3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랩 박도현 대표는 “당사의 멀티체인 인프라를 활용하여, 다양한 Web3 서비스의 제공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글로벌 규제동향에 맞춘 안전하고 효율적인 환경을 만들겠다”고 전하였고
코드 이성미 대표 또한 “클린한 Web3서비스 환경을 위해 국제표준 트래블룰 적용이 필수이며, 당사의 역량을 통해 가상자산사업자(VASP)와 Web3 서비스 시장에서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