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신 수메르 테마카페 시리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발매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3.11.29 17: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요버스에서 서비스 중인 ‘원신’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29일 발매됐다. 
 

출처='원신' 공식 카페
출처='원신' 공식 카페

이번에 판매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원신 수메르 테마카페 시리즈’은 11월 29일 서울에서 개업한 ‘원신 카페 in 서울’의 테마 일부를 가져와서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 카페의 개업일과 함께 발매된 이모티콘은 ‘원신 카페 in 서울’의 얼굴마담인 파루잔을 중심으로 수메르의 등장인물을 활용해 제작됐다. 현재 카페의 테마가 수메르지역인 것과 맞춘 것으로 보인다는 반응이다. 

유저들은 “기다리던 것이 왔다”라며 “파루잔의 새로운 옷이 예쁘다”는 반응을 보였다. 다만, 수메르 지역의 인기캐릭터인 나히다나 방랑자 등이 없는 것에 아쉬움을 표했다. 

카카오 이모티콘 발매와 함께 개업한 ‘원신 카페 in 서울’은 서울 마포구의 홍대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일정 기간 동안 한정으로 오픈한 것이 아닌 상시 오픈 카페로 알려져 있다. ‘원신’의 무대인 ‘티바트’의 이름과 동일한 건물에서 영업하는 ‘원신 카페 in 서울’에서는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음식·디저트·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복권 및 인형 뽑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굿즈샵이 준비돼 있다. 카페는 매주 수요일 1주일간의 예약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최근 다양한 서브컬쳐 게임을 테마로 카카오 이모티콘이 발매되고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원신’ 이모티콘도 이를 따라 명성에 걸맞는 인기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