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밸리데이터 업체 피그먼트, 스택스와 밸리데이터 파트너십 체결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12.07 14: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밸리데이터 업체 피그먼트(Figment)가 스택스(Stacks)와 밸리데이터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2월 7일 밝혔다.
 

밸리데이터 업체인 피그먼트가 스택스와 밸리데이터 파트너십 체결했다(제공=피그먼트)
밸리데이터 업체인 피그먼트가 스택스와 밸리데이터 파트너십 체결했다(제공=피그먼트)

스택스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상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개발할 수 있는 레이어2 프로젝트다. 피그먼트는 스택스 업그레이드인 ‘나카모토(Nakamoto)’ 이후 스택스 밸리데이터 합류와 기관을 대상으로 한 비수탁형 스테이킹 서비스를 지원한다.  나카모토는 비트코인 반감기 이전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피그먼트는 스택스 밸리데이터로서, 나카모토 업그레이드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인프라 안정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스택스 네트워크와 비트코인 네트워크 간 sBTC(스택스비트코인)의 입출금을 검증하는 서명인(Signer) 역할도 담당한다. sBTC는 스택스 레이어2 상에서 사용 가능한 비트코인과 1 대 1로 페깅된 자산으로, 나카모토 업그레이드 이후 출시될 예정이다.

클레이튼 멘젤(Clayton Menzel) 피그먼트 전략 책임자는 “(나카모토 업그레이드에서 출시할) sBTC는 앞으로 펼쳐질 비트코인 경제의 기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우리는 스택스 프로토콜의 sBTC 서명인 및 스택킹(스택스 스테이킹) 노드 운영자 역할로 스택스 생태계와 기관 투자자를 도울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미첼 쿠에바스(Mitchell Cuevas) 스택스 재단 생태계 책임자는 “피그먼트의 이번 밸리데이터 합류는 비트코인 경제를 만들어가기 위한 첫 단계 중 하나다”라며 “앞으로 나카모토와 sBTC를 통해 비트코인의 새로운 사용 사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비트코인 레이어2 빌더 유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피그먼트는 거래소, 지갑, 재단 등 250여곳 이상의 고객들에게 스테이킹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피그먼트 밸리데이터에 스테이킹된 이더리움은 약 5%이다. 이 밖에 피그먼트는 밸리데이터 이외 스택스 테스트넷에도 참여 중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