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XPLA-PERPLAY 파트너십, “참여자 보상 채널 다각화”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3.12.14 10:2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PERPLAY(퍼플레이)와 사업 협력을 통해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PERPLAY는 유저가 NFT를 장착하고 어떤 게임이든 플레이만 하면 토큰을 마이닝할 수 있는 웹3 기반의 G&E(Game and Earn)플랫폼이다. 자신이 즐기던 게임을 PERPLAY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해 플레이하는 간단한 방식이며, 광고 캠페인 게임을 내려받아 플레이하면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획득한 토큰으로 NFT를 성장시키며 채굴 효율을 강화하고 브리딩을 통해 새로운 NFT를 생성할 수도 있다.

XPLA는 PERPLAY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어떤 게임이든 즐기고 보상 받을 수 있도록 생태계를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양 측은 첫번째 협업으로 웹3 시스템을 적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컴투스홀딩스의 모바일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PERPLAY 플랫폼에서도 서비스하기로 협의했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XPLA는 웹3 게임의 새로운 재미를 알리고 유저에게 공정한 보상을 나누며 함께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프로젝트’라며 “PERPLAY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웹3 참여자가 중심이 되는 웹3 철학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고 밝혔다. 

임재청 PERPLAY 대표는 “이번 XPLA와의 파트너십은 PERPLAY 이용자 생태계가 더욱 강화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시작으로 XPLA의 다양한 웹3 게임에 PERPLAY 유저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컴투스홀딩스가 참여하는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오아시스(Oasys),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구미(Gumi), 레이어제로(LayerZero)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