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글 클라우드 웹3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에이피엠 멤버스' 선정돼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12.14 16: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피엠 멤버스(apM Members)가 지난 DWF Labs의 500만 달러(한화 약 64억 8,250만 원) 규모의 투자에 이어 구글 클라우드의 Web3 스타트업 프로그램 확장 티어에 선정되어 2년간 20만 달러(한화 약 2억 5,930만 원) 상당의 클라우드 인프라 크레딧 지원 및 글로벌 Web3 빌더들의 지원을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에이피엠 플레이스(apM PLACE) 건물(제공=에이피엠멤버스)
에이피엠 플레이스(apM PLACE) 건물(제공=에이피엠멤버스)

구글 클라우드의 Web3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전 세계 Web3 스타트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포괄적인 이니셔티브로, 급성장하는 생태계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는 데 필요한 기술, 도구, 커뮤니티 지원 및 독점적인 보조금 및 펀딩 기회 등을 제공한다.
또한, 구글 클라우드의 Web3 파트너사들은 이 프로그램을 위해 최대 100만 달러 상당의 현금 또는 토큰 등가의 독점 보조금을 제공하며, 이들 파트너에는 Aptos, Celo, Flow, HBAR Foundation, Near, Solana Foundation 등이 포함되어 구글 클라우드 Web3 파트너사들에게 VIP지원 및 각종 펀딩 기회에 대한 우선 심사를 제공한다.
에이피엠 멤버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의류 도매(B2B) 쇼핑몰 에이피엠(apM), 에이피엠 플레이스(apM PLACE), 에이피엠 럭스(apM Luxe)를 운영 중인 에이피엠 그룹(apM Group)과 협업 중이며, 세 쇼핑몰에 블록체인 기반 고객 리워드 플랫폼 에이피엠 멤버스(apM Members) 모바일 앱을 도입 완료했다.
 

제공=에이피엠멤버스
제공=에이피엠멤버스

또한, 에이피엠 멤버스는 플랫폼 및 천여 가맹점과, 7만명 이상의 사업자 회원을 통해 국내 최초로 On-Chain RWA(Real World Asset)를 성공적으로 실증하여 독보적인 블록체인 기술력을 선보인 바 있다.
에이피엠 멤버스의 석광일 대표는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력은 단순한 자금 지원을 넘어선 전략적 협업이다.”며 “이번 협력으로 에이피엠 멤버스는 구글 클라우드의 글로벌 인프라와 기술 리소스를 활용, 블록체인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고 최적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히며 “다가오는 2024년에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