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모바일 차트] 196위 → 3위 ‘퀀텀 점프’ ... ‘우마무스메’, 역대급 역주행 ‘쾌거’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3.12.19 13:4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이하 우마무스메)’가 역대급 역주행을 선보였다. 앱 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우마무스메’는 무려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96위에서 3위로 뛰어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출처=구글플레이 공식 홈페이지
출처=구글플레이 공식 홈페이지

‘우마무스메’의 이 같은 급등세는 1.5주년 기념 이벤트가 영향을 미친 걸로 분석된다. 실제로 게임은 12월 9일 1.5주년 기념 캠페인 ‘1.5th Anniversary 제1탄’을 진행하고 ▲무료 픽업 이벤트, ▲카운트 다운 보너스, ▲이벤트 특별 미션 등 풍성한 혜택과 보상을 유저들에게 지급했다.

이어 게임은 14일 신규 육성 시나리오 ‘이어라, 비춰라, 빛나라. 우리들의 그랜드 라이브’를 업데이트했으며, ‘1.5th Anniversary 제2탄’을 통해 최대 100연차까지 무료로 서포트 카드를 픽업할 수 있는 이벤트와 미션을 완료하면 재화와 서포트 카드 등 보상을 지급하는 기간 한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카카오게임즈의 남다른 서비스 노하우도 ‘우마무스메’의 인기 상승 비결로 꼽힌다. 회사 측은 올해 총 세 차례의 ‘우마무스메’ 특별 방송을 진행하며 이용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만들었다. 지난 6월 광진구에서 개최한 ‘우마무스메’의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 ‘1st Anniversary 페스티벌’에는 약 2천여명의 관람객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기도 했다.

한편, 12월 2주차에도 여전히 MMORPG가 모바일 차트에서 강세를 보였다.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TOP10을 살펴보면 ‘우마무스메’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WOS: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제외한 8개의 타이틀이 MMORPG로 채워졌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