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 스팀 어워드’, ‘발더스 게이트3·데이브 더 다이버’ 등 수상작 목록 발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1.03 09: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작 분류부터 수상작 선정에 이르기까지 이용자 투표를 통해 각 부문 최고의 게임을 뽑는 시상식 ‘2023 스팀 어워드’가 3일 수상작 목록을 발표했다.
 

사진=스팀
사진=스팀

먼저, 스팀 이용자들이 뽑은 2023년 스팀 어워드 ‘올해의 게임’으로는 각종 주요 게임 시상식 GOTY를 휩쓸었던 라리안 스튜디오의 명작 RPG ‘발더스 게이트3’가 선정됐다.
‘발더스 게이트3’는 지난 2020년부터 약 3년 가까운 긴 시간 스팀에서 얼리 억세스를 진행했으며, 지난해 8월 스팀 정식 출시된 이후 단숨에 2023년 최고의 히트작으로 거듭난 바 있다.
‘발더스 게이트3’가 스팀에서 기록한 실시간 최다 접속자 수는 약 87만 명에 이르며, 약 46만 개 이상이 누적된 스팀 평가는 96% 비율이 게임을 긍정적으로 평한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유지하고 있다. 일찍이 스팀에서 메가 히트를 그렸던 만큼, 이용자들의 선택 역시 자연스럽게 ‘발더스 게이트3’를 향한 모양새다.
 

이외의 주요 부문 수상작으로는 최고의 스팀 덱 게임 ‘호그와트 레거시’, 함께하면 더 재밌어 부문 ‘리썰 컴퍼니’, 뛰어난 비주얼 스타일 ‘아토믹 하트’ 등이 선정됐다. 또한, 압도적인 스토리를 자랑하는 게임에서는 ‘발더스 게이트3’가 재차 선정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눈길을 끄는 수상작 역시 다수다. 가장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부문에서는 베데스다의 ‘스타필드’가 경쟁작을 물리치고 수상에 성공했으며, 부담 없이 즐기는 게임 부문에서는 넥슨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가 국산 게임 중 유일하게 2023 스팀 어워드 수상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데이브 더 다이버’의 경우 ‘포션 크래프트’, ‘시티즈 스카이라인2’, ‘트래인 심 월드4’, ‘코랄 아일랜드’ 등 쟁쟁한 경쟁작들과 맞붙었으나, 이용자들의 선택은 ‘데이브 더 다이버’가 제공한 매력적인 콘셉트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에 손을 들어준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2023 스팀 어워드를 수상한 게임사와 게임에게는 실물 트로피와 게임 상점 페이지에 표시 가능한 가상 트로피가 함께 수여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