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이스 어워드 2024, ‘발더스 게이트3’ GOTY 포함 5관왕 ‘영예’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2.16 15: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5대 게임 시상식 중 하나로 불리는 2024 DICE 어워드가 16일 시상식을 통해 부문별 수상작 목록을 발표했다. 지난해부터 주요 게임 시상식 GOTY(Game of the Year)를 휩쓸고 있는 ‘발더스 게이트3’는 이번 행사에서도 주인공으로 올라서며 ‘명작 RPG’의 힘을 뽐낸 모습이다.
 

사진=AIAS 공식 SNS
사진=AIAS 공식 SNS

AIAS(Academy of Interactive Arts & Sciences)는 16일 미국 라브베이거스에서 제 27회 다이스 어워드를 개최했다. 올해 시상식은 총 23개 부문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각각은 아트, 게임 디자인, 음향 등 주요 부문과 장르별 최고의 게임, 올해 최고의 게임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에서 가장 밝게 빛난 별로는 라리안 스튜디오의 ‘발더스 게이트3’가 선정됐다. ‘발더스 게이트3’는 다이스 어워드 2024 GOTY 수상과 함께 최고의 스토리, 올해의 RPG, 최고의 게임 디자인, 최고의 게임 디렉션 등 5관왕을 차지하며 2023년 최고 명작 게임의 이름값을 드높였다.
 

뒤이어 SIE PS5 콘솔 독점작으로 맹활약했던 ‘마블 스파이더맨2’는 최고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마일즈 모랄레스), 오리지널 음악, 음향 디자인, 기술력, 올해의 액션 게임 등 총 6관왕을 차지, 비록 GOTY 수상에는 다다르지 못했으나 주요 부문 대다수를 차지하는 괴력을 발휘했다.
RPG, 액션 이외의 장르별 최고의 게임으로는 온라인게임 부문 ‘디아블로4’, 모바일게임 ‘왓 더 카?’, VR 게임 ‘아스가르드의 분노2’, 전략 시뮬레이션 ‘듄: 스파이스 워’, 스포츠게임 ‘MLB 더 쇼23’, 레이싱게임 ‘포르자 모터스포츠’, 대전 격투 ‘스트리트 파이터6’, 어드벤처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등이 이름을 올렸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의 경우 최고의 가족 게임을 수상했다.
 

한편, ‘발더스 게이트3’는 지난해 더 게임 어워드,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스팀 어워드 등 주요 행사 GOTY를 휩쓸었던 바 있다. 이후 주요 시상식으로는 BAFTA 게임 어워드, GDC 어워드 등이 남아있는 가운데, ‘발더스 게이트3’의 GOTY 수상 릴레이가 이후로도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