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리뷰] 두근두근 연애세포 깨우는 ‘러브앤딥스페이스’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4.01.08 10:00
  • 수정 2024.01.10 01: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폴드코리아가 서비스 하는 3D 인터랙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앤딥스페이스’가 두근두근 심장을 뛰게 할 전망이다. 
 

제공=인폴드코리아
제공=인폴드코리아

이달 정식 출시하는 ‘러브앤딥스페이스’는 1인칭 시점의 몰입감 넘치는 연애 콘텐츠로 동종 장르 게임 중 역대급 재미가 기대되는 신작이다. 실제로 게임은 글로벌 사전 예약에서만 1000만 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끌어 모아 흥행이 예상된다. 

특히 ‘러브앤딥스페이스’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내세운 이용자와 상대의 리얼한 상호 작용과 더불어 게임 내 다양한 이벤트 등으로 마치 실제와 같은 연애 감정을 느끼도록 설정한 것이 특징이다.    

따뜻한 봄을 기다리는 설렘처럼 게임의 다음 챕터를 넘길 때마다 살아나는 연애 세포를 온몸으로 만끽해보자. 

1인칭 시선·상호작용 통한 현실감 강조 

‘러브앤딥스페이스’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뛰어난 3D 그래픽을 통해 제작된 게임 속  세 남자 주인공과 함께 일상의 설레는 연애를 즐길 수 있다. 유저는 이들과 데이트 및 상호작용 등을 통해 호감도와 신뢰를 쌓아갈 수 있다. 제작진은 ‘러브앤딥스페이스’의 주요 특징으로 몰입감과 상호작용을 통한 현실감을 강조한다. 
 

제공=인폴드코리아
제공=인폴드코리아

모든 메인 스토리는 주인공의 1인칭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3인칭 시점으로 확인할 수 없는 주인공 시선 처리 등 섬세한 경험을 유저에게 제공한다. 화면의 움직임으로 변하는 주인공의 시선처리를 통해 실제 경험 같은 느낌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남자 주인공을 자유롭게 터치하면서 그에 대한 반응을 실시간으로 느끼는 인터렉션 요소도 함께 한다. 유저는 남자 주인공을 터치하며 다양한 반응을 즐길 수 있으며 그의 옷을 고르거나 데이트 장소를 정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연애요소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남자 주인공들과의 추억이 깃든 메모리 카드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기대 요소다. 이를 통한 이벤트 또한 모두 3D로 구현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중 높은 등급의 카드를 입수하게 되면 그만의 특별한 데이트 스토리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는 남자 주인공들과의 더 특별한 인터랙션 요소도 함께 준비돼 있다. 또한, 일부 메모리 카드는 오디오 북 형식으로 제공되는 등 게임은 유저들에게 최대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제공=인폴드코리아
제공=인폴드코리아

또한, 다양한 데이트 콘텐츠도 유저를 기다리고 있다. 유저는 남자 주인공들과 함께 게임의 무대가 되는 임천시 구석구석에 함께 돌아다닐 수 있다. 이와 함께 인생 네 컷의 ‘사진 찍기’, ‘인형 뽑기’, 카드 보드게임 ‘고양이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서 남자 주인공들의 다양한 모습과 각자 다른 반응을 볼 수 있는 것도 주목할 점이다. 

차별된 세계관 통한 흥미 유발

이뿐 아니라 ‘러브앤딥스페이스’에서는 유저들이 예상치 못한 흥미로운 추가요소들을 준비했다. 유저는 남자 주인공과의 연애를 즐기는 한편, 전작 ‘러브앤프로듀스’에서 호평 받아온 SF세계관에서 펼쳐지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직업이 ‘스페이스 헌터’인 주인공은 유랑체와 싸워나가며 이와 남자 주인공들과의 만남을 통해 숨겨진 진실을 밝혀나가야 한다. 이를 통해 유저는 우주와 초능력이 등장하는 흥미로운 설정 아래 이와 관련된 비밀을 가진 남자 주인공과의 가슴 뛰는 연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들과 함께 유랑체와 싸우는 전투 콘텐츠도 연애시뮬레이션 장르에서는 보기 드문 흥미로운 요소다. 
 

제공=인폴드코리아
제공=인폴드코리아

유저는 이를 위한 스토리와 남자 주인공과 만날 주인공의 외모를 자유롭게 커스텀 할 수 있다. 비록 게임은 1인칭 시점을 주로 진행돼 주인공의 외모를 자주 볼 수는 없지만, 데이트 중 찍은 사진 및 전투 파트 등에서 확인할 수 있기에 가볍게 넘어가기 힘든 요소다. 이 또한 고퀄리티의 3D 그래픽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사진을 인식해 자동으로 커스텀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이를 활용하면 업그레이드 된 몰입감을 체험할 수 있다. 
 

제공=인폴드코리아
제공=인폴드코리아

데이트 뿐 아니라 숨겨진 진실을 찾기 위한 전투 파트에서도 유저는 남자 주인공과 함께 한다. 주인공의 무기 및 능력은 어떤 파트너와 함께 하느냐에 따라 변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방식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액션 파트 또한 일상 파트와 마찬가지로 고 퀄리티의 3D로 제작돼 있었으며 유저는 RPG와 비슷한 정도의 화려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전투 중에는 남자 주인공의 의상을 유저가 선택할 수 있고, 그에 맞춰 새로운 연출을 볼 수도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사고 있다. 

한편, ‘러브앤딥스페이스’는 현재 글로벌 서비스 사전 예약 중이며 2024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