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텐센트 클라우드, ’크리티카: 제로’에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4.01.10 11: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테크 기업 텐센트의 클라우드 사업부인 텐센트 클라우드가 게임 개발사 밸로프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크리티카: 제로’의 클라우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텐센트 클라우드는 ‘크리티카: 제로’에 안전하고 안정적인 게임 환경을 구축하여 이용자들에게 신뢰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공=밸로프
제공=밸로프

‘크리티카: 제로’는 2013년 출시되어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서비스로 누적 2,000만 다운로드 및 2,000억 원 매출을 기록한 액션 게임 ‘크리티카’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리퍼블리싱 전문 기업 밸로프가 지난해 1월 해당 IP를 인수해 기존 게임의 아쉬웠던 점들을 보완하고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밸로프는 게임 개발 리소스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해 현재 30개 이상의 게임을 글로벌 게임포털 ‘VFUN’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이달 25일 ‘VFUN’과 ‘스팀’을 통해 글로벌 출시되는 ‘크리티카: 제로’는 사전 예약 수가 15만 건을 돌파해 공식 오픈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게임 분야에서의 전문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기반의 고성능 복합 스마트 산업 솔루션을 통해 국내 게임 산업 전반의 혁신을 지속 지원해 왔다. 이를 통해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가 서비스 품질 및 유저 경험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콘텐츠 구현 전 과정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텐센트 클라우드 관계자는 “글로벌 인기 게임 ‘크리티카: 제로’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당사의 서비스를 통해 향상된 게임 경험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게이머들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밸로프 관계자는 “텐센트 클라우드와의 계약을 통해 ‘크리티카: 제로’의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업그레이드된 게임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