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라나도 에스파다M’, 사전예약 관심 집중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1.12 10: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소프트는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기대작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구글플레이 ‘출시 예정! 사전등록 하세요’ 영역에 피처드됐다고 2024년 1월12일 밝혔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지난 200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PC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IP를 계승한 첫 번째 공식 모바일 버전 타이틀로서 지난 2023년 12월27일 오전 10시부터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며 현재 등록자수 40만명을 돌파하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게임은 원작의 고퀄리티 BGM, 캐릭터 3명을 동시에 조작하는 3MCC 시스템, 다양한 NPC 영입, 캐릭터 고유의 스탠스 등 원작의 재미요소를 충실히 계승하고 이같은 매력을 더욱 끌어올릴 모바일 버전만의 시스템을 추가해 선보일 계획이다.

유저들은 사전예약 시작과 함께 오픈한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원작의 추억을 되새기며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사전예약은 공식 홈페이지를 포함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카카오게임을 통해 게임 정식 론칭 전까지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대한 유저분들의 큰 관심 덕분에 이번 구글플레이 피처드에 선정됐다”며 “게임 관련한 추가 정보도 곧 공개할 예정이오니 지속적인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한빛소프트의 핵심 개발 인력이 PC 온라인 원작의 감성을 계승해 자체 개발하는 게임으로서, 원작은 유럽 분위기의 섬세하고 미려한 그래픽, 수집한 캐릭터를 선택해 배치할 수 있는 배럭 모드, 무기를 사용하는 자세와 동작이 변화하는 전투 모드 등 기존 MMORPG와는 차별적인 콘텐츠들로 호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