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루 아카이브’, 이디야커피·갤럭시S24U 등 새해 콜라보 이벤트 진행

  • 주인섭 기자 lise78@khplus.kr
  • 입력 2024.01.19 11:2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수집형RPG ‘블루 아카이브’가 작년 팬 사이에서 화재를 모은 콜라보이벤트를 올해도 다양한 업체와 진행한다. 
 

출처='블루 아카이브' 공식 홈페이지
출처='블루 아카이브' 공식 홈페이지

먼저 커피전문 업체인 이디야커피와 콜라보를 진행한다. ‘블루 아카이브’는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할 때 항상 그에 어울리는 동이리 혹은 캐릭터를 선정해 이를 집중적으로 이벤트에 노출시키는 방식을 사용해 왔다. 이디야커피는 1부의 주인공 중 하나였던 ‘아비도스 대책위원회’와 콜라보를 진행한다. 학교 사정으로 막대한 빚을 지고 있는 ‘아비도스 대책위원회’는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캐릭터들이 이디야커피에서 아르바이트를 한다는 콘셉트로 콜라보 이벤트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디야커피와 ‘아비도스 대책위원회’의 콜라보는 오는 2월 20일 시작할 예정이다. 넥슨은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한다고 전했다. 
 

출처='블루 아카이브' 공식 홈페이지
출처='블루 아카이브' 공식 홈페이지

‘블루 아카이브’는 MD상품 콜라보도 예고했다. 작년 다양한 이벤트에서 갤럭시 스토어와 다양한 ‘블루 아카이브’관련 이벤트를 함께 한 넥슨은 삼성전자의 새로운 핸드폰 ‘갤럭시 S24 울트라’ 전용의 악세사리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판매되는 ‘갤럭시 S24 울트라 액세서리 블루 아카이브 에디션’은 주인공인 선생님의 태블릿 안에 존재하는 아로나와 프라나를 메인 캐릭터로 내세울 것으로 보인다. 태블릿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선생님을 돕는 그녀들과 AI기능을 대폭 강화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 S24 울트라의 콜라보는 상당히 어울린다는 평가다. 넥슨은 정식 판매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MD상품에는 단말기가 포함돼 있지 않기 때문에 이를 주의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작년 프랭크 버거, 맘스터치, 달콤 커피 등 다양한 업체와 콜라보를 진행했으며, 그때마다 팬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