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LCK] 젠지-kt-한화생명, 1주 차 전승으로 쾌조의 스타트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1.22 10: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LCK 스프링 개막 1주 차에서 젠지가 전승을 기록하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특히 젠지는 작년 롤드컵 우승팀 T1을 상대로 명승부 끝에 승리하며 천적 관계로 자리 잡았다. 이외에도 신구의 조화를 갖춘 kt 롤스터와 업그레이드된 체급의 한화생명e스포츠가 젠지와 함께 2승을 기록하며 리그 최상위권을 형성했다.
 

제공=LCK
제공=LCK

T1의 천적 젠지
젠지는 LCK 스프링 개막 전까지 T1 상대로 5연승을 이어가고 있었다. 지난해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스프링 결승전에서 T1을 3:1로 제압하면서 우승한 젠지는 국제 대회인 MSI에서 T1에게 패배한 적은 있지만 한국에서 진행된 LCK에서는 연전연승을 이어갔다. 서머 정규 리그에서 2연승을 보탰고 서머 플레이오프와 결승전에서 두 번 모두 T1을 물리치면서 2023년 LCK에서만 5연승을 이어갔다.
 

제공=LCK
제공=LCK

2024년 젠지는 선수단을 대거 교체한 상황에서 17일 T1을 상대했다. T1이 2023 롤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 최강이라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었고 우승 당시 멤버가 올해에도 모두 남았기 때문에 손발을 새로 맞춰야 하는 젠지가 불리해 보였다.
실제로 1세트에서 젠지는 후반을 노리고 챔피언들을 조합했다가 27분에 중앙 지역에서 벌어진 대규모 교전에서 대패하면서 기선을 내줬다. 2세트에서 재차 후반 지향형 챔피언 조합을 들고 나온 젠지는 T1의 공세를 모두 받아내면서 승리했고 3세트에서는 초반부터 킬 스코어를 벌린 뒤 T1의 강력한 저항을 무너뜨리고 최종 승리를 가져갔다. T1과의 천적 관계를 유지한 농심 레드포스와의 대결에서 큰 이변 없이 상대를 압도하면서 2:0으로 승리했다. 
스프링 스플릿을 깔끔하게 시작한 젠지는 유례없는 LCK 리그 4연패라는 목표를 향한 첫발을 내디뎠다.

신구 조화 갖춘 kt
kt 롤스터도 젠지만큼이나 짜릿한 개막 주차를 보냈다. 18일 피어엑스를 상대한 kt 롤스터는 완벽한 신구의 조화를 선보이면서 2:0으로 완승을 거뒀다. 1세트에서 ‘롤도사’라고 불리는 ‘베릴’ 조건희가 신규 챔피언인 흐웨이를 들고 나와 무려 6킬을 챙기면서 포문을 열었고, 2세트에서는 아마추어 시절부터 키워낸 탑 라이너 ‘퍼펙트’ 이승민이 크산테로 피어엑스 선수들 4명을 마크하는 등 맹활약했다.
 

제공=LCK
제공=LCK

개막 주차 마지막 경기였던 디플러스 기아와의 대결에서도 kt 롤스터는 신예와 노장의 호흡이 척척 들어맞았다. 1세트에서 허무하게 디플러스 기아에게 패배한 kt 롤스터는 2세트에서도 30분까지 상대에게 끌려가면서 패색이 짙었지만 정글러 ‘표식’ 홍창현의 신 짜오가 결정적인 순간에 상대 원거리 딜러인 ‘에이밍’ 김하람의 루시안을 끊어내며 대역전극을 연출했다. 3세트에서는 잠잠했던 이승민의 나르가 교전마다 상대 선수들을 벽으로 밀어붙이면서 kt 롤스터를 승리로 이끌었다.
이번 스프링에서 상위권 순위 싸움을 벌일 가능성이 높은 디플러스 기아를 상대로 승리한 kt 롤스터는 젠지와 함께 공동 2위에 올랐다. kt 롤스터는 2023년 서머 정규 리그 16연승에 이어 스프링에서도 2연승을 보태면서 정규 리그 기준 18연승을 이어갔다.

업그레이드된 한화생명e스포츠
2023년 젠지의 연속 우승을 이끌었던 멤버인 ‘도란’ 최현준, ‘피넛’ 한왕호, ‘딜라이트’ 유환중을 영입했고 기존 멤버였던 ‘제카’ 김건우, ‘바이퍼’ 박도현을 유지한 한화생명e스포츠는 업그레이드된 힘을 첫 주부터 보여줬다.
 

제공=LCK
제공=LCK

19일 DRX, 21일 광동 프릭스를 상대한 한화생명e스포츠는 두 경기 모두 세트 스코어 2:0을 기록하면서 한 세트도 내주지 않았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2승을 기록한 팀들 가운데 가장 짧은 경기 시간(평균 30분 31초)을 기록, 깔끔하면서도 뇌리에 각인될 만한 경기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젠지와 kt 롤스터도 1주 차에서 2승을 거뒀지만, 한 세트씩 패했기 때문에 한화생명e스포츠는 단독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기분 좋게 1주 차를 마쳤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