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던전스토커즈’ 대규모 업데이트 완료 … 스팀 넥스트 페스트서 새 버전 공개 예고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24.02.01 15: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션스퀘어는 던전 크롤러 장르 신작 ‘던전스토커즈’의 출시를 앞두고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규 영상은 차주 참가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를 맞아 새롭게 추가된 기능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지난해 11월 자체 플레이 행사 ‘액션스퀘어 스팀 페스티벌 2023’에 참가한 유저들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했다.

특히 핑 시스템과 위치 기반 음성채팅 기능을 추가하며 유저 간 소통에 편의성을 더했다. 게임 전반적으로 협동 플레이를 권장하는 던전 크롤러 장르 특성상 파티원과의 신속하고 빠른 의사소통이 필수 요건 중 하나다. 던전 내 위치에 따른 음성채팅 시스템을 도입해 파티원의 위치를 쉽게 파악하고, 적을 상대할 전략을 구성하는 것이 보다 용이해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솔로 플레이가 가능한 솔로 모드를 추가했으며, 유저 간 경쟁을 위한 랭킹 시스템이 도입된다. 또, 고블린 소굴 등 다양한 던전의 모습과 던전 내 몬스터 들을 차례로 보여주며, 신규로 추가되는 코스튬도 영상에 담겨 있어 정식 출시 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스튜디오HG 한대훈 총괄PD는 “지난 번 1차 테스트에 많은 유저 분들이 호응해 주셔서 더욱 힘을 내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용 빌드를 준비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테스트에서도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보다 완성도 높은 작품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즐겁게 즐겨 주시고 공식 디스코드 등을 통해 많은 의견 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던전스토커즈는 5일(현지시간)부터 일주일 간 스팀에서 열리는 신작 소개 이벤트 행사인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다. 지난 1차 플레이 테스트보다 발전된 기능들과 추가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