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CK CL 스프링 4주차, 최상위권 광동-농심 격돌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2.05 11: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LCK 챌린저스 리그(이하 LCK CL) 스프링’이 5일 4주차 경기에 돌입한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지난 3주차에는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5연승 이후 1패를 기록했지만 단독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4연승을 기록중인 한화생명e스포츠와 광동 프릭스가 쫓고 있다. T1 이스포츠 아카데미는 지난 29일 경기에서 원딜 럼블과 서폿 바루스를 택하는 변칙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이번 스플릿 첫 매치 1승을 신고했지만 최하위권 탈출을 위한 반등이 필요하다. 특히 1월 30일 피어엑스 유스 vs kt 롤스터 경기에는 kt 롤스터의 미드 라이너 ‘지니’ 유백진 선수가 첫 출전해 3세트 POG를 차지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고, 같은 날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 vs 디플러스 기아 경기에는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의 정글러 ‘카림’ 오재승 선수가 첫 데뷔와 동시에 2세트 POG를 기록하며 팀의 5연승 달성해 기여해 관심을 모았다.

4주차 경기는 5일 오후 2시 광동 프릭스와 농심 이스포츠 아카데미의 경기로 시작한다. 두 팀은 현재 3위와 1위로 정규 시즌 최상위권을 기록하고 있고, 특히 두 팀의 미드 라이너 ‘풍연’ 이종혁과 ‘칼릭스’ 선현빈은 POG 포인트 300점으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최강을 노리는 두 팀의 대결에서 누가 승리할 지 이목이 쏠린다. 이어서 오후 4시 30분에 OK저축은행 브리온과 디플러스 기아가 대결하고, 오후 7시에는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와 T1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맞붙는다. 6일에는 오후 5시부터 kt 롤스터와 DRX가 대결하고, 오후 7시 30분에는 피어엑스 유스와 한화생명e스포츠가 맞붙는다.

2024 LCK CL 스프링 4주차 6일 경기 이후 다음 경기는 2월 15일부터 진행된다. 2월 8일, 9일과 12일, 13일에는 설 연휴 관계로 경기가 진행되지 않는다.

LCK CL은 매주 월요일, 화요일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되며,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종일권과 일반석으로 나누어 구입할 수 있으며, 종일권의 경우 해당 경기일 첫 경기 기준 96시간 전부터, 일반권의 경우 해당 매치 시작 72시간 전부터 구입할 수 있다. 생방송은 네이버e스포츠, 아프리카TV,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매주 목, 금 진행되는 비방송 경기는 온라인으로 오후 2시에 일괄 진행되며, 코스트리밍 형식으로 ‘뉴클리어’ 신정현과 ‘린다랑’ 허만흥이 선택적으로 온라인 생중계를 맡는다. LCK 챌린저스 리그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X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4 LCK CL은 LCK 리그 법인이 주최 주관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 운영하며, WDG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