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메이드 커뮤니티 플랫폼 ‘위퍼블릭’, 일반 대상 서비스 확장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2.06 10: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는 6일 투명한 운영이 가능한 커뮤니티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한 개편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사진=위메이드 제공

위퍼블릭은 DAO(탈중앙화 자율조직)를 직접 만들어 운영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지난해 7월 론칭 후 공식 단체에 서비스를 제공해온 바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인이나 동호회 등 모임도 DAO를 개설할 수 있도록 확장이 이뤄졌으며, 같은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다.
또한, DAO 후원 시스템 ‘위퍼블릭 포인트’를 선보였다. 위퍼블릭 포인트는 자신의 DAO를 운영하거나 다른 DAO를 후원할 때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 내역은 DAO 참여자들에게 실시간으로 공유된다. 이외에도 새로운 소셜 기능을 도입, 위퍼블릭 공식 홈페이지 내 피드를 통해 소속 DAO 구성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다른 DAO의 활동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게끔 지원한다.

한편, 위메이드는 위퍼블릭의 공식 유튜브 채널 ‘위펍 스튜디오(Wepub Studio)’를 오픈했다. 첫 번째 콘텐츠로는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다양한 동호회를 찾아가 위퍼블릭을 소개하는 ‘클럽왕’ 시리즈를 론칭하며, 오는 8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6시에 시리즈로 이용자들을 찾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