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갈라게임즈, 웹3 개발자·크리에이터를 위한 SDK 키트 및 포털 공개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4.02.23 08:1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Gala Games)는 웹3 개발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갈라체인(GalaChain)과 관련해 ‘갈라 크리에이터 포털’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선보였다.
 

갈라게임즈
갈라게임즈

갈라체인은 갈라게임즈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레이어1(L1)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트랜잭션(거래 기록) 처리 속도가 빠르고 가스비가 낮은 게 특징이다. 또한 게임뿐 아니라 금융,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현재 활성화된 노드(블록체인 네트워크 참여자)는 3만1000개 이상이다.
갈라 크리에이터 포털은 이러한 갈라체인을 누구나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개발자와 크리에이터는 포털을 활용해 갈라체인 기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복잡한 코딩이 필요하지 않다. 예를 들어 크리에이터는 포털에 자신의 음원을 업로드해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할 수 있다.
 

'갈라 크리에이터 포털' 출시 이미지(제공=칼라게임즈)

갈라체인을 폭넓게 활용하고 싶은 개발자는 갈라체인 SDK를 통해 원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맞게 갈라체인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갈라체인 SDK는 개발에 필요한 유틸리티 라이브러리와 로컬 개발 환경, 체인코드 템플릿, 갈라체인 통합 등을 지원한다. 개발자는 개발 중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갈라체인으로 통합할 수도 있다.
갈라게임즈 관계자는 “‘접근성’은 블록체인 산업 대중화의 핵심이자 갈라 생태계의 장기 목표 중 하나”라며 “많은 사람이 이번 갈라 크리에이터 포털과 퍼블릭 SDK를 활용해 자신만의 블록체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갈라게임즈는 현재 갈라체인 가스비로 활용된 유틸리티 토큰 ‘갈라(GALA)’를 소각하고 있다. NFT 구매 등에 사용되는 갈라 토큰을 갈라체인 트랜잭션 수수료로 지불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는 갈라 토큰의 활용도를 높이면서 총 토큰 공급량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