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갈라게임즈 ‘GALA’ 토큰, 가스비로 사용·소각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4.02.15 14: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Gala Games)는 갈라체인(GalaChain)의 가스비(거래 수수료)로 활용된 자사 유틸리티 토큰 ‘갈라(GALA)’를 소각한다고 2월 15일 밝혔다.
 

갈라게임즈
갈라게임즈

갈라 생태계에서 대체불가토큰(NFT) 구매 등에 사용되는 갈라 토큰은 현재 갈라체인에서 발생하는 트랜잭션(거래) 수수료로 지불할 수 있다. 갈라체인은 갈라게임즈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레이어1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게임과 금융,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빠른 트랜잭션 처리 속도와 낮은 가스비가 특징이다.
가스비로 쓰인 갈라 토큰의 일부는 소각된다. 갈라 토큰의 활용도를 높이는 동시에 토큰 공급량에 하방 압력을 가해 총 공급량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갈라게임즈는 갈라체인의 가스비 구조를 블록체인 네트워크 성능 최적화와 함께 바람직하지 않은 활동을 방지하고 토큰 경제 시스템에 부합하도록 설계했다.
 

제공=갈라게임즈
제공=갈라게임즈

가스비 사용 외에도 갈라 생태계 조성에 일조하는 데 소비된 토큰은 소각돼 갈라 토큰의 총 유통량이 감소한다. 갈라 생태계는 갈라게임즈와 음악 플랫폼 갈라뮤직, 영화 플랫폼 갈라필름이 주축이다. 갈라게임즈 모회사이자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갈라(Gala)는 해당 플랫폼들을 통해 웹3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갈라게임즈 관계자는 “갈라 커뮤니티에 장기적으로 헌신하고자 하는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해 5월 6억2000만 달러(약 8280억 원)에 달하는 갈라 토큰을 소각한 바 있다”라며 “이번 가스비 활용과 소각 역시 목적이 동일하며, 향후 더욱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갈라 생태계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