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스물다섯 번째 ‘위믹스’ 매입 ... 누적 금액 15억 원 돌파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4.02.23 14:3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믹스 블록체인 프로젝트팀이 2월 23일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의 스물다섯 번째 ‘위믹스’ 매입 소식을 전했다. 장 대표는 금일 본인이 수령한 급여로 총 1만 7,368개 가량의 ‘위믹스’를 매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위믹스
위믹스

이번 매입을 기준으로 현재까지 장 대표가 보유한 ‘위믹스’는 약 99만 8,779개로 15억 1,569만 원 가량의 현금적 가치를 갖는 것으로 전해졌다. 
장 대표가 ‘원더 스테이킹(WONDER Staking)’에 예치한 ‘위믹스’는 약 17만 14개로 파악된다. ‘원더 스테이킹’은 위믹스 네트워크를 검증하는 역할을 맡는다. 스테이킹은 시장 참여자가 보유 ’위믹스’ 가상화폐를 예치 형태로 블록체인 네트워크 검증에 활용하도록 위임하는 행위다. 
위믹스팀은 “장 대표는 전월에 매입한 1만 5,371개와 이벤트 상금으로 수령한 33개의 ‘위믹스’를 ‘원더 스테이킹’에 추가 예치했다”라며 “그는 지난 2022년 4월부터 급여 및 위메이드 지분 배당금으로 ‘위믹스’를 매입 중이다”라고 말했다.
 

제공=위메이드
제공=위메이드

‘위믹스’ 블록체인을 운영하는 위메이드는 현재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위믹스 생태계 기축통화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달러’ ▲탈중앙금융 서비스 ‘위믹스파이’ ▲탈중앙화자율조직(DAO) 및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나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등의 사업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과 하나로 연결되는 초거대 생태계 구축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인 ‘우나기(unagi)’도 공개했다.
‘위믹스3.0’, ‘아비트럼(Arbitrum)’, ‘아발란체(Avalanche)’, ‘바이낸스체인(BNB)’, ‘이더리움(Ethereum)’, ‘크로마(kroma)’, ‘옵티미즘(Optimism’, ‘폴리곤(Polygon)’ 등 8개 체인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생태계를 지원하겠다는 것이 위믹스 재단의 계획이다.
 

제공=위메이드
제공=위메이드

한편 위믹스 재단은 지난해 19월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체결했다. 위믹스 재단은 체이널리시스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지갑 주소를 선별하고, 자금세탁 등 불법 활동에 대한 잠재적 노출을 최소화하며,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주지 않는 종합적인 리스크 및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발표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