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짜 블록체인 게임의 진수, ‘미르4’ 바탕 ‘나이트 크로우’로 완성

  • 김상현 기자 aaa@khplus.kr
  • 입력 2024.03.09 17:10
  • 수정 2024.03.15 17: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위메이드
제공=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이 개발한 ‘나이트 크로우’가 오는 12일 전 세계 170여 개국, 총 9개 언어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한다. ‘나이트 크로우’ 지난해 4월 한국 서비스 시작 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인기 및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흥행을 이어온 모바일 MMORPG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위믹스3.0(WEMIX3.0)을 중심으로 연결된 멀티 토크노믹스(MUTE, Multi Utility Token Economy)와 캐릭터와 이용자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NFT(CANE, Character Abstracted NFT Economy)를 포함한 다양한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이용자는 게임 내 경제와 블록체인 경제를 키우면서 게임 안과 밖의 경제를 연결하는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독자적인 경제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유의 토크노믹스를 완성했다. 지금까지 본 다른 블록체인 게임과는 다른 진정한 블록체인 게임의 정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핵심 재화 다이아몬드로 ‘크로우(CROW)’ 토큰로 제작 가능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의 토크노믹스는 ‘크로우(CROW)’ 토큰이 핵심이다. 크로우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의 핵심 재화인 다이아로 만드는 토큰이다. 다이아는 실제로 게임 내에서 많은 물건을 거래하는 데 사용되는 등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게임 내에서 이를 만들어 자신이 재화로서 활용이 가능하다. ​

게임 내의 재화를 크로우 토큰으로, 다시 크로우 토큰은 위믹스 달러로 교환, 그 역순도 가능하다
게임 내의 재화를 크로우 토큰으로, 다시 크로우 토큰은 위믹스 달러로 교환, 그 역순도 가능하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의 기축통화는 ‘크로우(CROW)’ 토큰이다. ‘크로우’는 위믹스 달러(WEMIX$)로 교환할 수 있으며, 다른 아이템 토큰과 캐릭터 NFT도 거래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하면서 시간과 자원을 투자해 얻은 다이아몬드를 크로우 토큰으로, 크로우 토큰은 위믹스 달러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 전체 과정은 반대로도 작동한다. 

글로벌은 6개 블록체인 체인 등 지원
‘나이트 크로우’는 위믹스 3.0(WEMIX 3.0)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BNB, 폴리곤, 아발란체, 크로마, 등 6개의 체인을 지원한다. 또한, 이용자는 우나 월렛, 플레이 월렛, 위믹스 월렛까지 3개의 월렛으로 체인간 변화 없이 위믹스 플레이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에서는 아이템과 함께 만들 수 있는 토큰이 6개가 존재한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에서는 아이템과 함께 만들 수 있는 토큰이 6개가 존재한다

특히, 위믹스3.0 외 다른 체인에서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은 우나 월렛을 통해 하나로 연결된 옴니체인 환경에서 자유롭게 자산을 거래하며 더욱 확장된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크로우(CROW)’ 토큰 외에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에서는 아이템과 함께 만들 수 있는 토큰이 6개가 더 있다. ▲모리온(MORION) ▲기어(GEAR) ▲프로모트(PROMOTE) ▲티어(TEAR) ▲페더(FEATHER) ▲파피루스(PAPYRUS) 등 총 6개의 아이템 토큰이 존재한다. ​이 6가지 유형의 토큰은 "주요 거래 가능 아이템"을 사용하여 직접 제작할 수 있다.

게임 아이템도 자유롭게 교환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빠르게 변하는 게임시장에 걸맞는 게임 아이템 교환 마켓을 구축했다.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의 피닉스 덱스(PNIX DEX)에서 이러한 경험할 수 있는 마켓을 만날 수 있다. 아이템에서 발행된 토큰을 판매하고 필요한 아이템에 대한 토큰을 구매할 수 있는 “실제” 교환이다. 

NFT를 위한 페이지도 구축돼 있어, 아이템과 캐릭터 등을 쉽게 매매할 수 있다
NFT를 위한 페이지도 구축돼 있어, 아이템과 캐릭터 등을 쉽게 매매할 수 있다

이미 위믹스 플레이에서는 다양한 게임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이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은 마치 거대한 실제 시장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이용자들이 자신의 게임 캐릭터에 쏟은 모든 것들은 그만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를 보존하고 가치를 인정해 준다면 재미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이와 같은 것을 NFT, 위믹스 플레이 시장에서 증명할 수 있다. 게임 NFT를 위한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다른 캐릭터를 플레이하기 전에 CROWS DISCOVERY 페이지에서 다른 캐릭터의 세부 정보를 확인하고 새로운 캐릭터를 구매할 수도 있다. 

특별한 토크노믹스가 진정한 블록체인 경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뛰어난 게임이 필요하다. 그 게임은 글로벌 게임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몰고올 특별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다. 최신의 언리얼 엔진5로 제작된 세계적 수준의 완성도를 자랑하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원활하고 편리한 토큰 거래를 지원해 이용자들이 꿈의 블록체인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