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넷마블 기대작 ‘아스달 연대기’, 신선함 앞세워 흥행 정조준 

단순 상호작용 넘어 정치·사회·경제적 요소 구현 
상고시대·판타지 결합…한국적 아름다움도 가미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3.22 16:45
  • 수정 2024.04.02 10: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의 대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4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의 합작 프로젝트로, 시시각각 변하는 자연환경과 자유도 높은 플레이를 통해 게임 속 세계에 몰입하고 다양한 상호작용이 이뤄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3개의 세력 사이에서 벌어지는 상호작용은 단순한 협력과 경쟁을 넘어 정치·사회·경제적인 측면까지 갖고 있어 한층 심화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상고시대를 배경으로 한 독특한 판타지 세계관으로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판타지 혹은 무협 일변도의 세계관 설정을 탈피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려는 것이다. 동시에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구현해 신선하면서도 친숙한 느낌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공=넷마블
제공=넷마블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의 합작 프로젝트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다. 

한층 심화된 MMORPG의 재미
이 게임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환경과 이에 따른 퀘스트, 의복과 음식의 변화 등 환경에 따른 상호작용을 통해 실제 아스 대륙을 살아가는 듯한 재미를 준다. 또한, 이용자들이 힘을 모아 명소나 건축물을 건설하고 새로운 지역을 오픈하는 등 이용자가 주체적으로 모험을 이끌어갈 수 있다.
 

제공=넷마블
제공=넷마블

특히 3개 세력 간의 정치·사회·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다. 드라마에 등장했던 아스달, 아고 외에도 힘과 실체가 드러나지 않은 용병집단 ‘무법’의 존재를 통해 이러한 부분이 극대화되는데, 이들은 양측 세력에 용병으로 고용되는 등 분쟁을 유도하는 가운데 힘의 무게추를 맞추거나 한 쪽으로 기울게 하는 역할을 한다. 
 

제공=넷마블
제공=넷마블

전투 측면에서는 클래스별 역할 수행이 강조된 전투를 통해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한다. 주/부직업 공용스킬과 패시브 등 다양한 조합을 바탕으로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클래스를 바꿔 플레이할 수 있으며, 파티 플레이 시 각자의 역할을 바탕으로 협동제약스킬을 펼치는 등 피지컬보다는 역할별 공략의 재미를 강조했다.

매력적안 세계관이 무기
무엇보다 이 게임의 가장 차별화된 매력은 세계관이다. 상고시대와 판타지가 결합된 독특한 세계관 속에서 실제 생활을 영위하는 듯한 재미를 구현한 것이다. 이를 위해 넷마블은 진흙, 돌, 나무, 짚 등 자연 소재로 이루어진 건축물들을 필드 곳곳에 배치했다. 봉화대와 거대 물레방아와 같은 인상적인 구조물을 통해 각 세력의 특징을 간접적으로 표현했으며, 건축물의 작동 원리부터 구조물 간의 연결 방식에 이르기까지 세심한 디자인 작업을 진행했다.
 

제공=넷마블
제공=넷마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나 의복 등에서도 상고시대와 판타지 세계의 결합을 확인할 수 있다. 얼굴, 헤어, 체형, 문신, 목소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외형 요소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데, 이 중 문신에 사용된 문양들은 상고시대의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의상 디자인 역시 저고리, 고의, 마고자 등 전통 의상에서 영감을 받은 것부터 동물의 뼈나 가죽, 돌을 사용한 전투 의상에 이르기까지 독특한 세계관을 내세웠다. 
 

제공=넷마블
제공=넷마블
제공=넷마블
제공=넷마블

캐릭터나 몬스터 등에서는 원작 IP의 정체성을 살려 한국적인 미를 추구했다. 대표적으로, 아고 세력의 리더 ‘은섬’은 한국 남성의 얼굴을 바탕으로 디자인됐으며, 아린, 탄야 등 다양한 한국인을 닮은 NPC를 게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던전이나 필드 보스를 통해 등장하는 대형 신수는 구미호나 마고할미처럼 한국 영물이 일부 활용됐다. 대형 신수는 중요한 자원을 지키는 고대의 신수를 콘셉트로 제작됐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