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라다, “아디다스와 손잡고 NFT 발행한다”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2.01.21 15:1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인 프라다가 아디다스와 협업을 통해 폴리곤 기반의 대체불가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프라다 공식 트위터 계정
사진=프라다 공식 트위터 계정

아디다스 포 프라다: 리소스(adidas for Prada : Re-Source)라고 알려진 해당 프로젝트에서 이용자들은 오는 1월 24일(현지시간)부터 사진을 제출하고 주최 측은 이 중 3천 점의 작품을 선정해 하나의 타일 형태 상품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타일 형태의 패치워크 NFT 콘텐츠 제작은 디지털 아티스트인 잭 리버만(Zach Lieberman)이 담당할 예정이며 이후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예술품 마켓플레이스인 플랫폼 슈퍼레어(Suprerare)를 통해 경매에 부쳐진다. 
아디다스와 프라다의 협업 NFT 상품 경매는 오는 1월 28일(현지시간)부터 3일간 이어지며 해당 작품의 판매 수익금은 교육 관련 비영리 단체인 슬로우 팩토리(Slow Factory)에 전해질 것으로 알려졌다. 

프라다 그룹 파트리치오 베르텔리(Patrizio Bertelli) 최고경영자의 후계자로 지목받고 있는 로렌조 베르텔리(Lorenzo Bertelli)는 지난 1월 20일(현지시간) 패션 경제매체인 보그 비즈니스(Vogue Business)와 인터뷰를 통해 “프라다에게 메타버스 진출은 불가피했다”라며 “브랜드로서 새로운 분야나 유행에 참여할 때는 단순히 상표를 출시하는 것을 넘어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를 가져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NFT 시장과 관련해 좋고 나쁨을 떠나 해당 산업을 하나의 디지털 도구로 보고 있으며 어떻게 사용하는지가 더 중요한 문제라고 덧붙였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부사장인 에리카 와이크스-스니드(Erika Wykes-Sneyd)는 이번 협업 NFT 출시와 관련해 “해당 프로젝트의 목적은 사람들이 접근하기 난해하다고 생각하는 새로운 시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우리 브랜드의 목표는 NFT 시장 진출에 있어 발생 가능한 장애물을 디지털 예술 형식의 작품으로 제거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디다스는 지난해 12월 NFT 컬렉션 브랜드인 보어드 에이프 요트 클럽(Bored Ape Yacht Club, BAYC), 펑크 코믹스(Punks Comics), 지머니(Gmoney) 등과 협업을 통해 ‘아디다스 NFT 컬렉션’을 선보인 바 있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