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루비움랩스, 이달 말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블록체인 게임 출시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11.09 09:5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사인 일루비움랩스(Illuvium Labs)의 게임 콘텐츠가 오는 11월 28일(현지시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출시될 예정이다. 일루비움랩스의 콘텐츠 이름은 ‘일루비움(Illuvium)’으로 언리얼5 엔진을 사용하는 오픈월드 게임으로 확인된다. 
 

일루비움
일루비움

키어런 워릭(Kieran Warwick) 일루비움랩스 최고경영자가 지난 11월 8일(현지시간) 업계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 진행한 인터뷰에 따르면 ‘일루비음’은 이뮤터블엑스(Immutable X)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사용할 전망이다. 
키어런 워릭 최고경영자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출시될 ‘일루비움’은 베타 버전이며, 총 세 가지 게임 모드로 구성될 거라고 전했다. 
세 가지 게임 모드는 도시건설 콘텐츠, 생명체(크리처)를 포획하는 ‘오버월드(Overworld)’, 자동 배틀 전략 게임인 ‘아레나 앤 제로(Arena and Zero)’로 구성될 방침이다. ‘일루비움’의 목표는 장르와 게임 모드를 분리해 더 많은 이용자를 끌어들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키어런 워릭 최고경영자는 ‘일루비움’을 세 가지 모드로 나눔으로써 공략 시장을 늘릴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그는 게임 이용자 확보를 위해 무료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사진=일리비움
사진=일리비움

일루비움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게임을 출시함으로써 일평균 3,130만 명 이상의 접속자를 지닌 플랫폼에 편입하게 됐다”라며 “에픽게임즈 스토어 출시는 ‘일루비움’ 생태계를 확장하고 이용자를 확보하는 데 큰 기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 쟁글(Xangle)에 따르면 일루비움랩스는 게임과 가상화폐 세계를 융합하는 탈중앙화 게임 스튜디오다, 쟁글은 일루비움랩스 블록체인 생태계의 기축통화는 ‘일루비움’으로 스테이킹(예치)와 거버넌스(의사결정) 용도에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일루비움’은 11월 9일 오전 현재 빗썸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전일대비 0.91% 상승한 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