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블, 코넛과 가상자산 콘텐츠 제공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11.14 10: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는 코넛(Conut)과의 협업을 통해 가상자산에 대한 지식을 보다 더 쉽고 폭넓게 확산하며 유저들에게 더욱 풍요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14일 밝혔다.
 

포블X코넛
포블X코넛

코넛은 '꼭 알아야 할 소식만 오독오독 고소하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021년 시작된 국내 최초 가상자산 뉴스레터로 2023년 11월 기준 약 8,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매체다. P2E, 메타버스에 대한 해설 및 암호화폐 규제, 비트코인 현물 ETF 등 복잡한 소식을 쉽게 풀어내 메일로 전한다. 코넛은 딱딱한 문체대신 유행하는 밈을 활용, 전문용어 대신 일상에서 쓰는 유행어나 비유를 넣어 재미와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코넛은 추후 메일링 서비스와 함께 P2E 앱 코퀴즈를 론칭해 가상자산 지식을 다양하게 전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으로 코넛의 최근 뉴스레터 일부가 포블 메인페이지에 노출되어 유저들에게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쉽고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포블의 사용자들은 코넛을 통해 가상자산의 기초 개념부터 최신 트렌드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주제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포블의 안현준 대표는 “코넛의 콘텐츠를 포블의 유저들이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 것은 블록체인을 더 잘 이해하고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며 “앞으로 포블은 다양한 콘텐츠를 유저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발굴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코넛을 만드는 대체불가능회사 이충, 조하나 대표 또한 "가상자산의 미래를 여는 거래소 포블과의 협업이 좋은 콘텐츠를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포블은 콘텐츠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하며 셀프메이드지니어스 AI아트 공모전을 공동주최했으며 공모전 수상자 CreAItor작가와 생성AI 기술 기반의 NFT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통해 2024년 갑진년에 해당하는 새로운 로고를 공개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