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OK캐쉬백, 아티스트 차인철과 한정판 NFT 프로모션 진행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4.01.31 13: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통합 멤버십 서비스 OK캐쉬백이 출시 7개월만에 NFT멤버십 가입자수 20만명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아트 디렉터 차인철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로드투리치 NFT 아티스트 콜라보(제공=SK플래닛)
로드투리치 NFT 아티스트 콜라보(제공=SK플래닛)

지난해 6월 SK플래닛이 처음 선보인 OK캐쉬백 NFT 멤버십은 사용자가 혜택이 담긴 개별 템(TEM) NFT를 래키 캐릭터와 조합해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조립하고, 성장시키며, 교환할 수 있는 다이내믹 멤버십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로드투리치 래키 프로젝트를 아티스트 영역까지 확장해 NFT 시장에서 사용자가 보다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재미있고 유쾌한 화풍이 돋보이는 차인철 작가와 총 3회에 걸쳐 ‘로드투리치’ 캐릭터 래키를 재해석한 한정판 템 NFT를 제공한다.
차인철 작가는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아트 디렉터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인 디자이너로 래퍼 빈지노 앨범 디자인 작업을 비롯 패션∙뷰티 브랜드들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차인철 작가가 탄생시킨 옷, 액세서리, 배경화면 등 7개의 템을 모두 모아 캐릭터에 적용시키면 하나의 아트워크 NFT가 생성되도록 차별성을 꾀했다.
 

로드투리치 NFT 아티스트 콜라보(제공=SK플래닛)
로드투리치 NFT 아티스트 콜라보(제공=SK플래닛)

1차 ‘웰컴투더인치월드’는 2월 13일까지 차인철 작가 인스타그램에서 OK캐쉬백 NFT 멤버십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진행된다. 7종의 TEM을 각각 선착순 5천개씩 제공한다. 템 소유자는 설 연휴 이후 진행되는 후속 프로모션에서 차인철 작가 한정판 굿즈 세트(다이어리, 스티커, 피크닉 매트 등 3종) 응모에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5천명 대상 제공하는 아트워크 NFT는 PC배경화면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차 ‘2024 럭키블루 템 세트’ 프로모션은 2월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OK캐쉬백 이벤트 배너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청룡의 해를 맞아 차인철 작가가 그린 용세트 템을 친구들에게 선물할 수 있다. 가장 많이 선물한 5명에게는 한정판 굿즈 세트를 제공한다. 
3차 ‘고고테마파크 템 세트’ 행사는 2월 21일부터 3월 12일까지 운영되며, 웰컴투더인치월드와 고고테마파크 TEM을 받은 사람들은 차인철 작가 한정판 굿즈 세트에 응모할 수 있다. 
SK플래닛 김교수 CBO는 “2030 세대의 디자인 취향과 선호도가 반영된 이번 아트 콜라보레이션이 OK캐쉬백 NFT 멤버십 대중화에 힘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NFT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아티스트들이 재해석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자산을 고객 스스로 재조합하거나 재생산해 유통시킬 수 있는 방안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