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3 대타’ 서머 게임 페스트, 오는 6월 7일 개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3.14 10: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게임쇼로 불렸던 E3가 지난해 행사 폐지 결정을 내린 가운데, 그 빈자리를 메우고 있는 글로벌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가 14일 올해 개최 일정을 공개했다.
 

사진=서머 게임 페스트
사진=서머 게임 페스트

‘서머 게임 페스트 2024’는 오는 6월 7일(태평양 표준시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라이브 스트리밍과 함께 전세계 게이머들을 찾는다는 계획이다. 파트너 게임사들과 공개 예정 신작 등 주요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며, 이번 행사는 약 두 시간 분량의 쇼케이스로 꾸며진다.
‘서머 게임 페스트’는 지난 2020년 전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한 큰 피해를 입고 있을 때 처음 개최된 온라인 중심의 게임쇼로, 이후 매년 규모를 키우며 현재는 여름 시즌의 대표적인 글로벌 게임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올해의 ‘서머 게임 페스트’는 지난해 12월 E3가 공식적으로 폐지 결정을 내린 이후 처음 열리는 행사로, E3의 뒤를 이어 여름 시즌 최대 규모 게임쇼로 거듭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는 넥슨,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펄어비스, 네오위즈 등 다양한 국내 주요 게임사들의 참여가 이어졌던 가운데, 올해 행사에서 더욱 많은 수의 국내 주요 게임사. 국산 신작을 살펴볼 수 있을지 또한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한편, ‘서머 게임 페스트 2024’는 국내 기준 오는 6월 8일 오전 6시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