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아모레퍼시픽과 파트너십을 맺고,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브랜드 체험과 스토리를 선보이는 뷰티 테마 공간인 ‘뉴 뷰티 스퀘어(New beauty Square)’를 오픈했다. 더 샌드박스 내 뉴 뷰티 스퀘어에서는 아모레퍼시픽 그룹을 대표하는 브랜드 콘텐츠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각 브랜드의 경험을 오픈하면서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해 디지털 콘텐츠와 오프라인 행사를 연계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첫 번째로 공개하는 브랜드는 최근 디아일(THE ISLE) 세계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Web3 소셜 프로토콜을 빌딩하는 ‘아더월드’와 콘텐츠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월 21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아더월드와의 파트너십으로 메타버스 웹툰 허브를 더 샌드박스에 조성하며, 이곳에서 유저들이 카카오페이지 인기 IP 기반 각종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더 샌드박스 웹툰 허브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IP는 ‘나 혼자만 레벨업'으로 NFT와 함께 웹툰 주인공인 ‘성진우’의 일대기를 즐기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후 ‘두 번 사는 랭
일본의 금융 그룹인 에스비아이홀딩스(SBI Holdings)가 리플(Ripple)의 리플렛저 네트워크에서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할 전망이다. 리플렛저는 리플의 오픈소스 개방형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에스비아이홀딩스는 리플렛저 네트워크를 두고 다양한 자산을 토큰화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평가했다. 업계 전문매체인 크립토베이직(Crypto Basic)에 따르면 에스비아이홀딩스는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행사를 위해 대체불가토큰을 제작할 방침이다. 크립토베이직은 에스비아이홀딩스의 대체불가토큰 이름이 ‘Myakun’이 될 거라고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수수료는 제로(ZERO), 인센티브는 플러스(PLUS)’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12월 4일 밝혔다. 코빗은 지난 10월부터 시행 중인 거래 수수료 전면 무료 이벤트를 비롯해 메이커 주문 시 거래 금액의 0.01%를 되돌려주는 메이커 인센티브 혜택까지 널리 알리고자 TV 광고를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12월 한 달간 지상파 MBC TV의 주요 예능, 뉴스, 각종 연말 시상식 프로그램 등에서 광고로 선보일 예정이다.한편 코빗은 이미 지난달 서울 이태원 일대 전광판과 명동 상가에서 옥외광고를 통해 이번 TV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어제(30일) 오후 6시 발매한 MAVE: (메이브)의 첫 번째 EP 앨범 ‘What’s My Name’(왓츠 마이 네임)이 태국·터키·러시아·캐나다·독일 등 전 세계 5개 지역 TOP 앨범 차트 진입하고, 애플뮤직 TOP 앨범 차트에서도 캄보디아·태국 등 2개국 진입했다고 밝혔다.또한, 이번 타이틀곡 ‘What’s My Name’은 스위스·호주·영국·미국 등 4개 지역 K-POP 톱 싱글 차트에 진입했으며, 뮤직 비디오는 공개 17시간 만에 조회수 150만 뷰를 돌파하며 초반 화제성을 보여주고 있다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성수동에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주제 메타버스 디오라마 팝업 스토어를 24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11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기반으로 제작된 더 샌드박스 콘텐츠 홍보존, 복셀 형태의 우영우 인생네컷 부스가 운영되며, 사전 이벤트에 참여했던 더 샌드박스 우영우 아바타 컬렉션 NFT 보유 유저는 행사장을 방문하면 우영우 한정판 굿즈 키트를 무료로 받게 된다.더 샌드박스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K콘텐
비브스튜디오스는 지난 2006년 설립된 VFX기업이다. 18년 동안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면서 성과를 냈다. 최근에는 VR, AR, XR 등 첨단 기술과 VFX기술을 결합해 다방면으로 진출하는 기업이기도 하다.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을 꿈꾸는 실력파 기업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이들의 실험정신은 MBC유명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에서 세상을 떠난 아이를 가상현실 공간에서 부활시키기도 했고,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실시간 AR방송을 선보이는 등 때로는 파격적적이기까지한 결과물들을 선보인다. 이와 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국내 캐릭터 기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목적으로 10월 유럽과 아시아 최대 라이선싱 마켓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캐릭터 IP와 라이선싱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콘진원은 2023 브랜드 라이선싱 유럽(Brand Licensing Europe, 이하 BLE)’과 ‘2023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China Licensing Expo, 이하 CLE)’에 국내 캐릭터 기업 총 30개사와 참가해 K-캐릭터의 우수성을 알렸다. 그 결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우수 K-방송영상콘텐츠의 일본 진출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한 ‘2023 K-Media Content Day in JAPAN(이하 유통상담회)’ 행사를 23~24일 양일간 일본 도쿄 코모레 요츠야 타워 컨퍼런스에서 개최했다. 이번 유통상담회는 K-콘텐츠의 전 세계적 인기에 발맞춰 처음으로 일본 최대 콘텐츠 마켓인 티프컴(TIFFCOM)과 연계해 개최됐다. K-방송영상콘텐츠에 관심 있는 일본 바이어와 국내 방송사업자 간의 직접 교류를 통해 ▲마케팅 ▲투자 ▲공동제작 등 신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지난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 방송영상콘텐츠 마켓 ‘밉컴(MIPCOM)’에서 한국공동관을 역대 최대 규모로 운영했다. 올해 39회를 맞은 밉컴은 매년 1만여 명의 방송영상콘텐츠 관계자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영상마켓이다. 올해는 108개국에서 1,500개 이상의 전시사와 3,500명이 넘는 바이어가 참가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됐다. 콘진원은 국내 우수 콘텐츠 기업의 인지도 제고 및 해외 수출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자 한국공동관을 운영했다. 특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주일한국문화원이 한류 20주년을 기념해 공동 개최한 ‘한국드라마셀렉션 2023’이 13일 기타큐슈시 상영회를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2016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5회를 맞이한 한국드라마셀렉션은 일본 내 지속적인 한류 확산을 위해 현지 방영 또는 방영 예정인 한국드라마를 한류 팬들에게 소개하는 행사다. 코로나19 영향으로 4년 만에 다시 개최됐으며, 7월 30일 홋카이도 치토세시를 시작으로 드라마 상영회와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토크쇼 등을 진행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K-콘텐츠 해외 인지도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한 비즈니스 행사 ‘2023 K-콘텐츠 엑스포’를 멕시코와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콘텐츠 신흥시장인 중남미권역과 세계 콘텐츠산업을 이끄는 핵심시장인 북미권역에서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 활성화 및 판로 확대를 위해 ▲멕시코 ▲미국 2개 국가에서 연이어 개최되었다.‘K-콘텐츠 엑스포 in 멕시코’는 11일부터 나흘간 멕시코 멕시코시티 힐튼 레포르마 호텔에서, ‘K-콘텐츠 엑스포 in 미국’은 18일부터 사흘간 미국 로스앤젤레
콘텐츠 종합전시회 ‘2023 광주 에이스페어(Asia Content & Entertainment Fair)’가 ‘Content DIVE!(콘텐츠에 빠져들다!)’라는 주제로 9월 14일 막을 올렸다.17일까지 나흘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 관광공사,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디자인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KCTA)가 주관한다.올해 에이스페어는 방송·영상, 애니메이션·캐릭터, 디지털콘텐츠(게임, VR, AR) 등 콘텐츠 전 장르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인천시와 인천상륙작전 메타버스 콘텐츠 및 한정판 대체불가토큰(NFT) 컬렉션을 공개했다. 더 샌드박스와 인천시는 6.25 전쟁 정전 70주년을 기념하고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켜낸 참전 군인들을 기리기 위해, 현대 한국사의 중요한 사건 중 하나인 '인천상륙작전'을 메타버스 경험으로 구현했다. 더 샌드박스 유저는 인천상륙작전 콘텐츠를 체험하고, 역사적 인물들과 상호작용하면서 다양한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더 샌드박스에서 출시하는 인천상륙작전 NFT 컬렉션 구매자는 추첨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신인 뮤지션 발굴‧육성 프로젝트 ‘뮤즈온(MUSE ON) 2023’과 연계한 기획공연인 ‘2023 뮤즈온 라이브 위크(이하 라이브 위크)’를 오는 9월 13일부터 5일간 서울 마포구 무신사 개러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년째를 맞는 뮤즈온은 음악성과 잠재력을 지닌 신인 뮤지션을 발굴하여 다각도 지원을 통해 대중적 인지도를 가진 뮤지션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프로젝트에 선정된 뮤지션들에게는 기획공연, 음악방송 및 라디오 출연, 음원 발매, 라이브클립 제작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뮤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인천시와 공동으로 도시 경험 콘텐츠를 개발한다고 8월 3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글로벌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 서비스 기반으로 전 세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인천시의 스토리가 담긴 도시 경험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한국의 대표 도시 중 하나인 인천을 해외에 홍보하고 혁신적인 도시 이미지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더 샌드박스는 인천시와 함께 도시 경험 콘텐츠 개발을 시작으로 인천시 IP를 활용한 다양한 NFT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며, NFT 기부 캠페인과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블래스트의 버추얼 보이그룹 플레이브(PLAVE)가 오늘(24일) 새로운 앨범으로 돌아온다.플레이브는 24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 앨범 ‘Asterum : The Shape of Things to Come’을 발매한다.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여섯 번째 여름’을 포함한 5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플레이브 멤버들은 전체 트랙의 작사, 작곡, 안무를 담당하며 프로듀싱돌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타이틀곡 ‘여섯 번째 여름’은 데뷔곡 ‘기다릴게’에 이은 플레이브만의 독특한 색깔과 감성을 담아낸 곡이다. 오리엔탈적인 밴드 사운드를 바탕으로 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방송영상콘텐츠마켓 ‘BCWW(BroadCast WorldWide) 2023’이 지난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올해 23회를 맞이한 BCWW 2023은 ‘콘텐츠의 새로운 미래를 펼치다(EXPAND YOUR STAGE)’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방송영상산업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으며 총 9,400만 달러(한화 약 1,262억 원)의 비즈니스 상담액을 기록했다.올해 BCWW 2023에는 비즈매칭 측면에서 사업 영역
“푸른 기와집에 영수와 정희가 사는데, 누가 남자고 누가 여자게?” 하는 농담이 70년대 유행한 적이 있다. 박정희 전 대통령과 육영수 부인의 이름을 소재로 한 농담이다. 보통 남성의 이름으로 인식되는 영수와 여성의 이름으로 인식되는 정희가 반대로 사용된 경우를 소재로 한 것이다. 이런 농담을 한 개그맨이 한동안 방송 출연을 금지당했다는 확인되지 않는 이야기도 있지만, 서슬 퍼런 군부독재 시절이었으니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필자가 이 이야기를 하는 것은 우리가 성급하게 일반화해서 판단하면 저지를 수 있는 실수를 보여주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 북경비즈니스센터(이하 북경센터)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제28회 상해TV페스티벌(이하 STVF)’에서 4년 만에 한국공동관으로 참가하여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했다. STVF는 동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송영상 마켓이자 중국 본토에서 개최되는 가장 권위 있는 행사로서, 올해는 5개국, 90여 개 기업과 2,000여 명의 글로벌 방송영상 콘텐츠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되었다.2023 STVF가 개최되는 상해전람센터(Shanghai Exhibition C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