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BI홀딩스, 리플 블록체인 기반 NFT 발행 예정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4.01.18 08: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의 금융 그룹인 에스비아이홀딩스(SBI Holdings)가 리플(Ripple)의 리플렛저 네트워크에서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할 전망이다. 리플렛저는 리플의 오픈소스 개방형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에스비아이홀딩스는 리플렛저 네트워크를 두고 다양한 자산을 토큰화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평가했다. 
 

에스비아이홀딩스
에스비아이홀딩스

업계 전문매체인 크립토베이직(Crypto Basic)에 따르면 에스비아이홀딩스는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행사를 위해 대체불가토큰을 제작할 방침이다. 크립토베이직은 에스비아이홀딩스의 대체불가토큰 이름이 ‘Myakun’이 될 거라고 알렸다. 
‘Myakun’ 대체불가토큰은 ‘엑스포 2025 디지털지갑(EXPO2025 Digital Wallet)’이라는 이름의 서비스 내 발행될 것으로 전해진다. 설명에 따르면 ‘엑스포 2025 디지털지갑’은 에스비아이홀딩스 주도 하에 구성된 콘소시엄을 통해 운영될 계획이다. 
‘엑스포 2025 디지털지갑’ 콘소시엄엔 미쓰이스미모토은행(SMBC), 리소나은행(Resona Bank), 미쓰비시유에프제이파이낸셜그룹(MUFG) 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일본의 금융 그룹인 에스비아이홀딩스가 리플의 리플렛저 네트워크에서 대체불가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다(사진=크립토베이직)
일본의 금융 그룹인 에스비아이홀딩스가 리플의 리플렛저 네트워크에서 대체불가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다(사진=크립토베이직)

에스비아이홀딩스는 리플의 초기 투자 업체 중 한 곳이다. 리플과 에스비아이홀딩스의 협업은 지난 2016년 투자 합작 법인인 에스비아이리플아시아(SBI Ripple Asia)를 세우며 본격화됐다. 
지난 2020년에는 리플이 에스비아이홀딩스 산하 결제 애플리케이션인 ‘머니탭(Money Tap)’에 투자를 단행했다. 당시 리플이 ‘머니탭’에 투자한 자금은 신규 서비스 및 기술 개발에 투입됐다. 
한편 에스비아이홀딩스는 지난해 12월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석유화학 및 정유사인 아람코(Aramco)와 디지털자산 및 반도체 분야 투자 관련 협력관계를 체결했다. 디지털자산 부문 비즈니스 협력의 경우 공통 투자와 스타트업 지원이 골자다. 
 

리플
리플

에스비아이홀딩스는 아람코와 쌍방의 디지털자산 투자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공동 투자에 나서겠다고 언급했다. 스타트업 지원의 경우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사업을 확장하는 데 관심 있는 일본 디지털자산 신생기업을 식별해 성장을 돕는 방식으로 실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