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수제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와 만난다. ‘서머너즈 워’는 올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 21일까지 약 한 달간 피자알볼로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실시한다.협업 기간 동안 피자알볼로 전 메뉴에 ‘서머너즈 워’ 일러스트가 삽입된 패키지가 적용되고, 게임 쿠폰이 주어지는 컬래버 기념 특별 메뉴 3종도 선보인다. 특별 메뉴는 ▲하그의 고구마피자, ▲호울의 포테이토피자, ▲아이린의 콤비네이션피자 등으로, 기존 동일 메뉴 대비 모짜렐라 치즈 토핑과 크러스트
보드게임 전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게임파운드를 통해 ‘갓 오브 워’의 보드게임의 펀딩이 진행된다. 이번에 펀딩을 시작한 ‘갓 오브 워: 보드게임’에는 주인공인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의 피규어는 물론이고 적으로 등장하는 대부분 유닛이 피규어로 동봉돼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 게임은 최대 2인까지 즐길 수 있으며 유저들은 각자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를 선택해 힘을 합쳐 랜덤하게 주어지는 시련을 극복해야 한다, 그 과정에서 보드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게임과 같이 협동하며 레벨을 올리며 더 강해질 수 있다. 또한, 단순히 몬스터를 물리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블로그와 유튜브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신작 ‘배틀크러쉬’의 캐릭터 제작 비하인드를 밝혔다. 게시글에선 ‘캐릭터 3D아트팀’의 업무 방식과 캐릭터 제작 히스토리가 소개됐다. ‘배틀크러쉬’는 시간이 지날수록 좁아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이다. 엔씨는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지난 3월 게임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에서는 한국,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글로벌 97개국의 이용자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자사 캐주얼게임에 대한 가능
카카오게임즈는 16일 지역아동센터 판교푸른학교에서 올해 첫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4D VR 게임 버스’, ‘점자블록 게임’, ‘종이비행기 날리기’, 라이언 피규어와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 등의 놀이 콘텐츠를 제공하며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게임 문화 접근성이 낮은 지역사회 또는 장애 아동 및 청소년 등에게 게임 콘텐츠 체험 기회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이다. 또한, 카카오게임즈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오는 4월 24일과 25일 성남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카카오프렌즈샵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콜라보 팝업스토어는 오늘(5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쿵야 레스토랑즈 미니 인형 키링 ▲스탠딩 인형 ▲모니터 피규어 ▲아크릴 볼펜 ▲짤 엽서 ▲키링 인형 ▲주먹밥 양쿵 인형 ▲스티커팩 ▲아크릴 스탠드 ▲아크릴 짤 키링 ▲지비츠(5P) 등 다양한 굿즈 총 11종을 선보인다.플래그십 스토어 1층 및 2층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쿵야 레스토랑
스마일게이트 RPG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가 게임의 마스코트 ’모코코’의 생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모코코’는 로스트아크에 등장하는 ‘모코코 씨앗’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이다. 스마일게이트 RPG가 이를 캐릭터화해 선보인 이래 귀여운 외모로 모험가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게임의 대표적인 마스코트로 자리 잡았다.먼저, 4월 3일에는 ‘솔직당당 모코코 친구들’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출시된다. 지난 11월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끈 ‘기분 좋은 모코코의 하루’ 이모티콘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이
마상소프트는 26일 스팀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TPS 게임 ‘마이크로볼츠’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볼츠’는 아홉 가지 개성 있는 액션 피규어와 일곱 종류의 다채로운 무기를 활용해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PC 온라인 3인칭 슈팅 게임이다. 다양한 테마의 맵과 각종 게임 모드를 통해 흥미진진한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손쉬운 컨트롤과 캐주얼한 분위기가 특징이다.이번 에픽게임즈 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마이크로볼츠’는 공식 홈페이지 방문 시 10달러 상당의 RT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인게임 M
컴투스의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가 오는 3월 28일 한국 론칭을 앞두고, 서울 주요 도심지를 장악하며 출시 전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 예정인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최근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스타시드’는 출시가 임박한 이달 중순부터 강남, 판교, 삼성, 을지로, 동대문역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CGV와 콜라보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F&B 상품과 한정 굿즈들을 선보인다. 먼저, 신메뉴로 쿵야 양파사워크림 팝콘, 쿵야 양파크림 새우스낵, 쿵야 현미동동 식혜 등 총 3종을 만나볼 수 있다.또한, 영화관 좌석에 앉아있는 양파·주먹밥·샐러리 쿵야로 구성된 ‘쿵야 스페셜 무비 피규어’, CGV 미소지기 코스튬을 입은 ‘쿵야 스페셜 아크릴 키링(6종)’, 양파쿵야의 비법 레시피 콘셉트의 ‘쿵야 스페셜 비법양장노트’ 등 3종의 콜라보 굿즈도 함께 공개했다.
호요버스(HoYoverse)는 SF 어드벤처 액션 게임 ‘붕괴3rd’에서 오는 4월 커피 브랜드 ‘달콤커피’와 콜라보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콜라보의 테마는 ‘Sweet Memories(달콤한 추억)’으로 유저들과 함께한 제1부의 소중한 추억을 담아 ‘키아나’와 ‘엘리시아’를 콜라보 캐릭터로 선보인다.달콤커피에서 다가오는 봄에 맞춰 새롭게 출시한 큐브 시리즈와 콜드 브루 시리즈를 콜라보 메뉴로 판매하며, 이와 함께 각 매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및 선물들이 준비된다.콜라보는 전국 다수의 달콤커피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콜
매력적인 세계관과 방대한 볼륨, 탐험과 도전의 재미 등 빼어난 완성도로 전세계 ‘소울류’ 팬들을 잠 못 이루게 했던 프롬소프트웨어의 ‘엘든 링’이 올해 다시 한번 게이머들을 찾는다. 게임의 첫 번째 대규모 확장 DLC ‘황금 나무의 그림자’가 데미갓 ‘미켈라’를 둘러싼 새로운 스토리와 함께 오는 6월 정식 출시 소식을 전했다. 프롬 소프트웨어는 22일 0시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의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황금 나무의 그림자’는 지난 2022년 정식 출시된 ‘엘든 링’이 선보이는 첫 번째 대규모 확장 DLC로, 새로운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미라클 메이드 킹덤’ 오프라인 팝업 카페 운영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홍대에 오픈한 이번 팝업 카페는 지난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 동안 운영됐다. 에픽세븐이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게임 내에 업데이트 한 특별 서브 스토리 콘텐츠 ‘미라클 메이드 킹덤’을 테마로 꾸며졌으며 코스프레 모델과 성우들이 참여한 현장 이벤트와 굿즈샵 오픈, 콜라보레이션 식음료 판매를 통해 마치 서브 스토리 속에 직접 들어와 있는 듯한 색다른 경
나이언틱은 삼성전자와 협업을 진행, ‘갤럭시 S24’ 시리즈의 성능을 특별하게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 Game’에 ‘포켓몬GO’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는 3월 10일까지 삼성 강남 4층 오픈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행사장에서 ‘포켓몬GO’등을 통해 ‘갤럭시 S24’시리즈의 압도적인 게임 성능과 AI 기능을 보다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더욱 좋아진 배터리 전력 효율의 ‘갤럭시 S24’ 시리즈로 ‘포켓몬GO’를 보다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특히 해당 운영
한 때 VHS비디오로 발매돼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마블 ‘엑스맨’시리즈가 공식 방영된다. 소문이 자자하던 루머가 현실이 되는 셈이다. 마블은 16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엑스맨 97’티징 영상을 공개하고 오는 3월 20일 디즈니 플러스 채널을 통해 방영한다고 밝혔다. ‘엑스맨 97’은 90년대 중반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고전 애니메이션을 재해석한 시리즈로 기존 캐릭터를 유지한 채 새로운 내용으로 방영을 준비하는 애니메이션이다. 이 시리즈는 당대 최고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이다. 8090세대 중 일본 영향을 받
세가 아틀라스의 최고 인기 시리즈 페르소나의 원점이라 할 수 있는 ‘페르소나3’의 리메이크 게임이 17년 만에 발매됐다. ‘페르소나3 리로드’는 국내에 많은 팬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페르소나 시리즈의 현재 시스템을 닦은 작품으로 세기말적인 분위기와 멋진 캐릭터들로 큰 인기를 끌어 모았던 JRPG로 손꼽힌다. ‘페르소나3 리로드’의 발매와 함께 한정판이 두 종류 발매됐다. 그 중 히로인이자 또 하나의 주인공으로 손꼽히는 아이기스의 캐릭터 상품이 들어있는 ‘페르소나3 리로드’ 아이기스 에디션의 구성을 살펴봤다. 페르소나 시리즈는 각 편
사이게임즈 대표 IP인 ‘그랑블루 판타지’의 스핀오프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가 첫 공개 이후 약 8년 만에 발매됐다. ‘그랑블루 판타지’는 국내에서도 서브컬쳐 팬들을 중심으로 알게 모르게 인지도가 있는 작품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최근에는 격투게임으로도 발매됐고, 시리즈 처음으로 한국어로 스토리를 온전히 접할 수 있는 게임이기에 국내에서도 기대작으로 손꼽혔다. 그렇기에 한정판인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컬렉터즈 에디션도 몇 분 만에 1차 물량이 모두 품절되기도 했다. 특히 유저들은 시리즈의 상장인 바하무트의 피규어에 큰
컴투스가 ‘컴투스 스토어’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첫 컬래버 MD를 출시했다. ‘컴투스 스토어’는 전 세계 150개국을 대상으로 글로벌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컴투스 공식 온라인 MD숍이다. 컴투스 게임 IP 기반의 완성도 높은 상품을 상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 스토어로 지난해 1월 문을 열었다. 컴투스에 따르면 ‘서머너즈 워’ 아트 북 스페셜 패키지, 쌍둥이 전사 피규어 등 다양한 제품이 베스트셀러로 사랑받으며 오픈 직후부터 한국뿐만 아니라 미주, 유럽, 아시아까지 글로벌 게임
볼트레이 게임즈(BOLTRAY GAMES)는 플로우 엔터테인먼트(Flow Entertainment)가 개발한 손맛탱 꿀꺽슈팅 RPG ‘삼켜라! 드래곤!’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삼켜라! 드래곤!’은 모든 것을 삼켜 무한으로 진화하는 드래곤을 자유롭게 조종해 야망이 가득한 마왕으로부터 세상을 지켜내는 모바일 탄막 슈팅 RPG이다. 손가락 하나로 화면의 모든 적들을 처치하는 짜릿한 손맛부터 100개 이상의 랜덤 스킬들을 전략적으로 무한 중첩하는 호쾌한 스킬 콤보 액션, 다양한 원소 드래곤을 진화시켜 다양한 궁극기를
볼트레이 게임즈는 플로우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삼켜라! 드래곤!’이 사전예약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와 함께 ‘삼켜라! 드래곤!’은 개그맨 ‘이선민’을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적극적인 게임 알리기에 나선다. 이선민은 SBS 16기 공채 개그맨으로, 소속사인 메타코미디에서 제작 중인 ‘메타코미디클럽’에 출연하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SBS 개그맨 동기 ‘조훈’과 함께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The면상들’의 영상 중 하나는 조회수 약 670만 회를 달성할 만큼 높은 주목을 받았다.‘삼켜라!
국내 최대 서브컬쳐 축제인 ‘Anime × Game Festival 2023 (이하 AGF 2023)’가 지난 12월 2일과 3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4·5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행사는 호요버스,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부시로드, 애니플렉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등 국내외 유수의 게임 및 콘텐츠 기업 총 62개사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했다. 관람할 수 있는 장르도 애니메이션, 게임을 넘어 버추얼 유튜버 및 AI 캐릭터 등 더 넓은 범주로 확대됐다. 특히 ‘AGF 2023’ 조직위원회는 행사 개최 양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