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속보] 코빗, 위믹스 거래 재개 소식 발표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3.12.06 20:59
  • 수정 2023.12.06 21: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빗 가상화폐 거래소가 위믹스(Wemix) 재거래지원 소식을 밝혔다. 위믹스가 지난해 11월 24일 유통량 논란과 관련해 디지털자산거래소공동협의체(DAXA) 회원 거래소로부터 퇴출된 지 약 일년 만의 재거래지원이다.
 

코빗
코빗

코빗은 위믹스의 거래지원 종료 사유가 해소돼 재거래지원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거래소는 “메인넷 런칭으로 인해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등 정보 매체에 위믹스(WEMIX) 유통량이 알려진 수치의 2배 가량으로 표시된 문제가 해결됐다”라며 “코코아파이낸스에 예치된 담보 물량이 전량 회수되는 등 DAXA 회원사에 제출된 유통량 계획표에 위반하지 않는 선으로 유통량이 회복됐다”라고 말했다.
위믹스의 발행사인 위메이드가 지난해 3분기 분기보고서를 정정한 것도 거래지원 종료 사유 해소 사유로 거론됐다. 마지막으로 코빗은 지난해 유통량 관련 소명 기간 중 위메이드가 제출한 자료 오류도 불확실성이 해소된 상황이라고 알렸다.
 

위메이드/ 위믹스
위메이드/ 위믹스

코빗은 “위메이드는 현재 쟁글 라이브워치, 공식블로그 등을 통해 유통량 및 관련 사안들을 실시간으로 공개 중이다”라며 “커스터디 업체에 발행주체 물량을 수탁하고 발행주체 물량 이동시마다 공지하는 등 유통량 관련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충실한 공시 의무를 이행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빗 내 위믹스 지갑 생성 및 입금은 내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오는 12월 8일 오전 0시부터는 거래 및 출금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