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랑블루 판타지·페르소나’, 日 인기 IP 신작 스팀 차트 점령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2.02 09: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의 시작과 함께 출시된 인기 신작들이 스팀 전세계 매출 순위 톱을 점령하기 시작했다. 특히, ‘그랑블루 판타지’, ‘페르소나’ 등 일본 주요 게임사를 대표하는 인기 IP 신작이 나란히 흥행 가도에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
 

▲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2일 오전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순위표는 1위부터 3위에 이르기까지 최상위권에서 뚜렷한 변화를 나타내고 있다. 1일 출시된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와 ‘페르소나3 리로드’가 그 주인공으로, 각각은 1위와 3위를 차지하며 장기간 스팀 매출 1위를 점유하던 ‘팰월드’의 인기를 위협하고 있다.
두 작품 모두 일본 주요 게임사를 대표하는 인기 IP 기반 신작이라는 점 또한 눈길을 끄는 요소다. 각각은 IP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게임 시리즈를 선보인 것은 물론, 활발한 미디어믹스 전개를 통해 수많은 팬층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 ‘페르소나3 리로드’
▲ ‘페르소나3 리로드’

먼저, 사이게임즈의 ‘그랑블루 판타지’ IP는 지난 2014년 출시된 모바일게임을 원작으로 두고 있다. 해당 IP는 큰 인기에 힘입어 소설,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 꾸준한 확장과 함께 사이게임즈를 대표하는 IP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1일 출시된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는 IP 최초의 AAA급 게임이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았던 바 있어, 팬들의 여전한 기대감이 출시 직후 스팀 판매 1위라는 결과로 나타난 모양새다.
‘페르소나’는 세가 아틀러스를 대표하는 인기 JRPG 프랜차이즈로, 지난 1996년 첫 작품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신작, 각종 미디어믹스가 연이어지는 긴 역사와 인기를 자랑하는 IP다. 이중 ‘페르소나3 리로드’는 팬들에게 시리즈 최고 명작으로 손꼽히는 ‘페르소나3’를 리메이크한 타이틀로, 정식 출시 당일부터 큰 인기를 끌며 고전 명작의 여전한 가치를 뽐내고 있다.
 

사진=스팀
사진=스팀

한편, 2일 스팀 인기 순위에서는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페르소나3 리로드’ 외에도 8위 ‘철권8’, 10위 ‘주술회전 전화향명’, 11위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 등 다양한 신작들이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