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0만 장 팔린 인디게임, ‘백팩 배틀즈’ 화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3.11 11: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디게임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슈퍼 루키가 등장했다. 지난해부터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주목도를 높여온 ‘백팩 배틀즈’가 그 주인공으로, 얼리 억세스 버전 출시 초반 빼어난 평가와 높은 판매량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백팩 배틀즈'
▲ '백팩 배틀즈'

‘백팩 배틀즈’는 각종 게임들의 작은 시스템 구성 요소 중 하나로 등장하곤 하는 칸 기반 ‘가방 정리’를 게임의 핵심 요소로 삼은 오토배틀러 장르 신작이다. 각종 다양한 직업군을 토대로 전투에 나서는 한편, 사각형 타일 칸으로 구분된 자신의 가방에서 각종 장비, 아이템을 정리하고 때로는 조합하며 승리의 활로를 찾는 것이 ‘백팩 배틀즈’의 핵심이다.
 

사진=스팀
사진=스팀

‘백팩 배틀즈’는 이와 같은 독특한 게임성에 힘입어 지난해부터 올해 초에 이르기까지 스팀의 PC 게임 신작 소개 행사 ‘스팀 넥스트 페스트’의 단골 인기작으로 많은 이목을 끌어왔다. 이어 지난 3월 8일 게임의 얼리 억세스 버전이 출시된 가운데, ‘백팩 배틀즈’는 앞선 화제성을 입증하는 각종 인기 지표와 함께 단숨에 3월 최고 화제 인디게임으로 올라서는 분위기다.
 

▲ 3월 11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 3월 11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백팩 배틀즈’는 3월 11일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1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약 1,600여 평가가 누적된 스팀 이용자 평가에서는 이중 96%가 게임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획득하고 있다. 이외에도 개발진은 10일 ‘백팩 배틀즈’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10만 장을 넘어섰다고 발표, 게임의 높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한편, ‘백팩 배틀즈’는 지난 8일 얼리 억세스 버전을 스팀 내 선보였으며, 개발진은 정식 출시까지 꾸준한 업데이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재 게임은 공식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