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스팀 종합] ‘봄 할인’ 개막 임박, ‘데바데’ 인기 급등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3.13 12: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팀이 올해 첫 번째로 펼쳐지는 플랫폼 내 최대 규모 할인 행사 ‘계절 할인’에 돌입한다. ‘봄 할인’의 개막을 코앞에 두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DLC를 출시한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이하 데바데)’의 뜨거운 인기와 각종 스테디셀러들의 인기가 스팀 시장을 장식하고 있다.
 

▲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신규 DLC ‘모든 것이 사악한 이 밤’
▲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신규 DLC ‘모든 것이 사악한 이 밤’

먼저, 최근 스팀 시장에서 단연 눈에 띄는 성과를 올리고 있는 비대칭 PvP 장르 장수 인기작 ‘데바데’다. 게임은 지난해부터 니콜라스 케이지, 에일리언의 제노모프, 사탄의 인형의 처키 등 배우부터 캐릭터에 이르기까지 헐리웃 유명 인사들과 콜라보를 연이어왔던 가운데, 13일 모처럼 등장한 오리지널 살인마·캐릭터 DLC로 팬들의 높은 호응을 모으고 있다.
‘데바데’는 13일 신규 DLC ‘모든 것이 사악한 이 밤’을 출시, 스팀 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재 ‘데바데’ 본편은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별도 신규 DLC 상품은 7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용자 수 역시 급등하고 있다. 신규 DLC 출시 직전까지 ‘데바데’는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약 4만 명대를 형성하고 있었으나, 출시 당일인 13일 이들 수는 최다 약 6만 7천 명 이상을 그리고 있다.
 

▲ 3월 13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사진=스팀)
▲ 3월 13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사진=스팀)

이외에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헬다이버즈2’, 출시 시점이 다가올수록 사전 예약 판매량 역시 우상향 곡선을 그리는 캡콤 신작 ‘드래곤즈 도그마2’, 인디게임 신작 가운데 두각을 드러낸 ‘백팩 배틀즈’ 등의 성과가 눈길을 끈다.
먼저, ‘헬다이버즈2’는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1위 자리를 여전히 지켜내고 있으며,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는 약 32만 명대를 기록하고 있다. 출시 초반 각종 화려한 기록에 비해 일부 하락세를 겪는 듯 했으나, 최근 신규 콘텐츠 ‘최첨단’ 전쟁 채권 업데이트를 통해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는 분위기다.
3월 최고 기대 신작으로 꼽히는 ‘드래곤즈 도그마2’는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5위 자리까지 이름을 올리고 있다. 22일 정식 출시가 가까워지는 가운데, 해당 순위가 1위, 2위 등 최상단까지 올라설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아울러 지난 8일 얼리 억세스 버전을 선보인 ‘백팩 배틀즈’는 전세계 인기 18위,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약 3만 5천 명을 기록, 이번 달 가장 화제성이 높은 인디게임으로 활약을 펼치고 있다.
 

▲ 3월 13일 스팀 최다 플레이 게임 순위(사진=스팀)
▲ 3월 13일 스팀 최다 플레이 게임 순위(사진=스팀)

한편, 스팀은 오는 14일(태평양 표준시 기준)부터 플랫폼 내 최대 규모 할인 행사 중 하나인 ‘봄 할인’ 일정에 돌입한다. 행사는 일주일간 펼쳐지며, 이번 행사에서도 수천 종 이상의 게임들이 폭넓은 할인으로 이용자들을 반길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