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생상품 프로젝트 베가 프로토콜, ‘포인트 마켓’ 출시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4.03.13 11: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자산 파생상품 프로젝트 베가 프로토콜(Vega Protocol)이 자체 파생상품 서비스 ‘포인트 마켓’을 출시했다고 3월 13일 밝혔다.
 

제공=베가프로토콜
제공=베가프로토콜

베가 프로토콜은 텐더민트(Tendermint) 기반 파생상품 탈중앙화거래소(DEX)로, 빠른 거래 체결 속도와 낮은 수수료를 제공한다. 이용자의 주문이 체결될 시에만 거래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주문마다 거래 수수료가 발생하는 기존 프로젝트들과 차별점이 있다.
베가 프로토콜은 새롭게 출시하는 포인트 마켓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과 시장 참여도를 적극 확대할 예정이다.
포인트 마켓 이용자는 파생상품 시장에서 포인트를 활용해 풍부한 유동성을 제공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포인트 마켓에서 미래 포인트 가치를 예측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변동성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분산시킬 수 있다. 이밖에 베가 프로토콜과 장외시장 사이의 스프레드(가격차이)를 줄여 이용자는 더욱 정확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포인트 마켓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아이겐 레이어(Eigen Layer)를 활용한 최초 선물 시장이다. 아이겐 레이어를 통해 포인트 마켓의 신규 이용자 수가 더욱 극대화될 전망이다. 아이겐 레이어의 총예치금(TVL)은 약 123억달러로, 전체 프로토콜 기준 2위를 기록했다.
베가 프로토콜 관계자는 “NFT(대체불가능토큰) 마켓플레이스 블러, 텐서를 시작으로 업계 내에서 포인트를 제공하는 시스템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이러한 포인트 시스템은 자신이 선호하는 프로젝트를 지지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포인트 마켓을 통해 이용자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베가 프로토콜은 지난해 5월 메인넷을 출시했으며, 현재까지 약 10억달러 상당의 총거래량을 기록했다. 또한 플랫폼 기능 향상을 위해 자체 업데이트 ‘팔라조 미스테로(Palazzo Mistero)’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