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드래곤즈 도그마2’, 최적화 불안·DLC 과다 등 불편 사과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4.03.23 15:34
  • 수정 2024.04.02 10:1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몇 년간 선보이는 게임마다 메가 히트 행진을 이어왔던 캡콤이 올해 신작 ‘드래곤즈 도그마2’의 출시 초반 어려움을 겪고 있다. 불안정한 최적화 등 갖은 이슈를 향한 불만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회사 측은 공식 사과문을 전하며 이용자 달래기에 나섰다.
 

▲ ‘드래곤즈 도그마2’
▲ ‘드래곤즈 도그마2’

캡콤은 22일 ‘드래곤즈 도그마2’ 스팀 상점 페이지를 통해 최근 게임 내에서 발생 중인 각종 이슈에 대한 사과를 전했다. 회사 측은 “현재 커뮤니티를 통해 다수 의견을 주신 내용에 관해 상황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린다”라며 “본 게임의 발매를 기다려 주신 여러분께 불편을 드리고 있는 점 사과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이용자 불만이 누적되고 있는 사항에 대안 개선 방안도 전해졌다. 현재 게임이 크러시되거나 멈추는 등 중대한 오류에 대한 조사 및 수정을 진행 중으로, 가까운 시일 내에 수정 패치를 배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게임 플레이 도중 ‘처음부터 시작하기’ 기능 도입을 검토 중에 있다고 전했다. 불안정한 프레임 레이트에 있어서는 많은 양의 캐릭터가 동시에 등장할 경우 CPU 부하가 매우 높아져 프레임 레이트에 영향을 미친다는 설명으로, 현재 대응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최적화 문제와 더불어 이용자들에게 많은 지적을 받고 있는 과도한 DLC 구성 측면에 있어서는 전신의 비술, 미혹향 림 가루, 귀로의 초석, 용의 고동, 이계 교류 포인트 등 판매 상품 가운데 7개 품목이 게임 내에서도 획득할 수 있다고 해명했다.
 

사진=스팀 '드래곤즈 도그마2' 상점 페이지
사진=스팀 '드래곤즈 도그마2' 상점 페이지

한편, ‘드래곤즈 도그마2’는 23일 약 2만여 평가가 누적된 스팀 이용자 평가 기준 44%가 게임을 긍정적으로 평한 ‘복합적’ 지표를 획득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