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디게임 ‘산나비’, 한정판 굿즈 펀딩 10억원 돌파 ‘눈길’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4.03.24 10:12
  • 수정 2024.04.02 10:1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인기 인디게임 ‘산나비’의 크라우드 펀딩이 역대급 모금액을 기록해 화제가 되고 있다.
 

출처=텀블벅
출처=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 따르면 ‘산나비’의 한정판 굿즈 펀딩 모금액이 24일 기준 10억 4,500만원을 돌파했다. 펀딩 종료 기간까지 아직 21일이나 남아있어, 모금 액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원더포션이 개발하고 네오위즈가 서비스 중인 ‘산나비’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으로 작년 11월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퇴역 군인인 주인공이 정체불명의 인물 ‘산나비’가 저지른 테러로 가족을 잃고, 딸의 복수를 위해 긴 여정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산나비’는 박진감 넘치는 사슬팔 액션과 ‘조선 사이버펑크’라는 이명을 얻을 정도로 고퀄리티 픽셀 그래픽을 선보여 게이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다. 아울러 깔끔한 구성의 반전과 감동적인 엔딩이 이용자들에게 대호평받으며 스팀에서 97%의 비율로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펀딩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후원금액에 따라 ‘오피셜 아트북’, ‘산나비 캐릭터 코롯토 4종’, ‘장패드’, ‘아크릴 키링 2종 세트’, ‘철호패 금속 뱃지’, ‘미공개 데이터백 USB’ 등 다양한 굿즈를 받게 된다. 이외에도 펀딩 목표 금액 달성으로 ‘포토카드 추가’, ‘USB 용량 확장’, ‘띠부씰 증정’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