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가 '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정책을 통해 카카오뱅크 고객들이 약 140억원 규모의 중도상환해약금을 절감했다고 12월 15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022년 2월 주택담보대출을 출시한 이후 올해 11월까지 1만 명이 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40억원 규모의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혜택을 제공했다. 고객 한 명당 약 132만원의 해약금을 절감한 셈이다.중도상환해약금은 대출 상환일이 도래하기 전에 고객이 대출을 상환할 경우 부과되는 비용을 뜻한다. 은행연합회 공시에 따르면 가계대출 기준 국내 은행의 중도상환해약금 수
캐나다 가상화폐 추적업체인 블록체인인텔리전스그룹(Blockchain Intelligence Group, 이하 BIG)가 지난 3월 24일 뉴욕 존 제이 칼리지에서 열린 '제6회 HSI New York Awards 시상식'에서 '2022 미국 국토안보부(Homeland Security Investigations) 민간 부문 파트너십'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 미국 국토안보부 민간 부문 파트너십'상은 미 국토안보부가 국토안보부를 포함한 미 사법기관 뿐만 아니라 국제사법기관과의 밀접한 공조를 통해 수사결과에 기여한 민간기업 부문
뉴질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8i는 가상현실 그래픽 스튜디오로 이름을 떨치는 회사다. 이 회사는 'VR휴먼' 프로젝트를 진행중으로 인간을 가상현실에 옮기는 기술들을 개발해 지난해 말 140억원에 달하는 투자를 받을 정도로 유명하다. 회사는 구글, 유튜브, 엔비디아 등지에서 기술을 개발하던 이들이 한데 모여 설립했으며 최근 조금씩 자체 개발한 콘텐츠영상을 내놓고 있다.지난 28일 8i는 유튜브를 통해 자사가 개발중인 'VR휴먼' 프로젝트 영상을 추가로 공개했다. 이 콘텐츠는 모션캡춰를 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NBT(대표 박수근)가 운영하는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가 국내 벤처캐피털로부터 총 14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시리즈A 투자에 참여했던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를 비롯해 한국투자파트너스, 보광창업투자,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 네오플럭스, 및 일본계 벤처캐피털사인 글로벌 브레인이 새롭게 참여했다.NB
- 원작 캐릭터 활용한 캐주얼게임 ‘깜짝’ 개발 - 상반기 출시 목표로 ‘신성장동력’ 마련 기대 중견게임사 드래곤플라이가 tvN의 인기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할배'를 소재로 한 모바일게임을 개발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초 드래곤플라이는 CJ E&M을 통해 ‘꽃보다 할배’의 판권을 확보하고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모바일게임 개발에 착수
-스마트폰 사업 2분기부터 안정화 단계 돌입 … 인게임 광고시장 성장으로 매출 증가 ‘기대’지난해부터 스마트폰 시장에 공격적인 투자를 해 왔던 컴투스는 이 여파가 상반기까지 이어져 실적 개선에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 2011년 1분기 컴투스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 영업이익 74%이 감소했다. 이는 상반기 컴투스의 신작 부재와 국내 게임 오픈마켓 내
- 2차 중도금 마련 못해 인수 ‘중도 포기’ … ‘칸헬’, ‘퓨전폴’ 당초 서비스 일정 차질 예상상장사인 텔로드(대표 이주찬)를 140억원에 인수, 우회 상장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었던 그리곤엔터테인먼트(대표 조병규, 이하 그리곤)가 8일 돌연 인수 포기를 선언해 업계가 술렁이고 있다.지난 6월 12일 유무선 통신 전문업체인 텔로드는 공시를
- 텔로드 이주찬 대표 지분 16.43% 인수 … 인수금 140억원, 7월 24일 주총 개최그리곤엔터테인먼트(대표 조병규)가 코스닥 상장사인 텔로드(대표 이주찬)를 인수, 우회 상장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다.유무선 통신 전문업체인 텔로드는 지난 12일 공시를 통해 경영권 포함 이주찬 대표의 보유지분 16.43%(170만주)를 그리곤에 양도했다고
- 2008년 연간 매출 620억원, 영업 이익 129억원, 순이익 119억원- 2008년 해외 매출 263억원으로 전체 매출 대비 43% 차지, 전년 대비 32% 성장- 2009년 매출 761억원, 영업 이익 174억원, 순이익 140억원 목표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008년 한해 동안 매출액 620억원, 순이익 119억원을 달성했다고
한국e스포츠협회(www.e-sports.or.kr)가 지난 22일 2004년 e스포츠 10대 뉴스를 발표했다. 올 한해 e스포츠를 뜨겁게 달군 10대 뉴스에는 ‘대기업 창단러시’, ‘정부주도의 e스포츠 육성’, ‘국내 최대규모 프로리그 출범과 10만 관중 시대 도??등이 선정됐다. 2004년 e스포츠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는데 가장 중요한 기폭제 역할을 한
일부 직원들은 M&A를 추진하고 있는 게임업계 대주주들을 향해 ‘코 묻은 돈 벌어서 돈잔??한다는 원색적인 비난까지 하고 있다. 그러나 또 다른 일각에서는 국내 게임업계가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구조조정은 절대적이라며 ‘서로의 필요에 의해 이뤄지는 M&A’를 무조건적으로 배척만 해서는 안된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최근 게임업계의 화두는 ‘M&A’다. M,
홍 사장은 TCG 게임과 연관이 깊다. 사실상 국내에 트레이딩 카드게임(TCG)들을 들여온 장본인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홍 사장이 처음으로 트레이딩 카드 게임과 연관을 맺은 것은 대원에서 근무하면서 부터다. 대원에서 홍 사장은 PC게임과 트레이딩 카드게임부문을 맡고 있었다. 트레이딩 카드 게임의 원조라 할 수 있는 것은 지난 1997년경 ‘매직 더 개
만화계의 불황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정부차원에서 ‘출판만화산업 중장기 발전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가 국내 만화산업 지원 정책수립을 위해 열렸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서병문)은 지난 26일 목동 방송회관에서 ‘출판만화산업 육성,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 공청회에는 문화관광부 뿐만 아니라 한국만화가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