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네임 봄은 로그라이트 덱빌딩 게임 ‘아키타입 블루’를 제작하고 있는 업체이다. ‘아키타입 블루’는 계속되는 원정을 통해 다양한 카드를 수집 하고 이를 통해 덱을 강화시켜 나가는 것이 목적인 게임이다.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 덱을 제작하기 때문에 유저에게는 전략에 대한 끊임없는 고려가 요구될 것으로 보인다. 코드네임 봄의 신원철 대표는 “내가 좋아하는 전략 게임을 유저들과 공유하기 위해 개발을 시작했다”며 전략게임에 대한 사랑을 과시했다. 또한, 그는 이 게임의 진가는 전략 뿐 아니라 고 강조했다. 그는 스토리와 그래픽에도 큰
그라비티가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와 함께 라그나로크 보드게임 할인 및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라그나로크 IP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아이템 쿠폰 제공을 통한 유저 유입 증대를 위해 마련했다. 라그나로크 보드게임은 게임 속 몬스터와 아이템을 그대로 재현해 라그나로크만의 아기자기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그라비티는 4월 1일부터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라그나로크 보드게임을 구매하면 제품 구입 수량에 따라 라그나로크 IP 게임 6종에서 재화, 뽑기, 소환권, 소모 아이템 등을 받을 수 있
씨씨알주식회사(대표 윤석호, 이하 CCR)는 ‘포트리스S’가 28일 플레이스테이션5(PS5)판을 출시함으로써, 자사의 ‘포트리스’ IP 활용 게임 콘텐츠가 전 플랫폼에 출시되며 IP 사업 확장이 본격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 게임으로 불리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포트리스’ IP는 모바일 플랫폼과 PC 스팀 플랫폼으로, 닌텐도, VR, PS5까지 플랫폼을 확장하며, 국민 슈팅게임 왕좌 탈환을 위해 한창이다. IP 활용 게임 콘텐츠를 전 플랫폼으로 확대하면서 IP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는 모양새다.특히, 지난해 출시된 ‘이지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2024년 신년사를 통해 ‘레벨이 다른 성과’를 이끌어 내겠다고 자신했다. 이를 위해 사내 내실을 다저 비용대비 효과에 집중하며, 자사 대작들을 대거 론칭하면서 매출 신장을 이끌어 낼 방침이다. 또한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부스팅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준비, 그 결과물은 지금까지보다 한 차원 높은 결과가 될 것이라고 장 대표는 자신했다.장 대표가 보여주는 자신감은 이유가 있어 보인다. 외형으로 보면 지난 2021년 위메이드가 정점을 찍었던 비즈니스 플랜을 다시 한번 가동하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위메이드
넷마블은 자사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넷마블 스토어’에서 설 명절을 기념해 특별 상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넷마블 대표 마스코트 ㅋㅋ(크크)를 활용한 ▲ㅋㅋ컬러 화투 ▲ㅋㅋ화투 담요 ▲ㅋㅋ화조풍월 용돈봉투 ▲ㅋㅋ운수대통 용돈봉투 ▲ㅋㅋ슬림티슈 등 총 5종으로, 오늘부터 넷마블스토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 중 화투·담요·용돈봉투로 구성된 ‘ㅋㅋ운수대통 선물세트’와 ‘ㅋㅋ슬림티슈’ 2종은 넷마블 본사 지타워 3층 ‘ㅋㅋ다방’에 위치한 넷마블 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판매하며, 신상품 출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한 메타버스 솔루션 기업 소울엑스(대표 황영택)’가 1월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전시회 ‘CES 2024’에서 생성형 AI(인공지능)기술이 적용된 실시간 영상 콘텐츠 제작 솔루션 ‘엑스룸(XROOM)’을 선보였다.엑스룸은 소울엑스가 게임엔진 기반 특허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영상 합성 솔루션으로 깔끔한 UI(사용 환경 디자인)와 Drag&Drop을 적용한 직관적인 UX(사용자 경험)를 자랑한다. 이번 CES 2024에서는 사람의 동작과
넷마블은 자사의 RF 온라인 IP를 바탕으로 기획·연재 중인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를 네이버 시리즈 ‘매일 열시 무료(이하 매열무)’로 전환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열무’ 전환에 따라 이용자는 12월 26일부터 2024년 3월 19일까지 85일간 매일 밤 10시에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는 RF 온라인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웹소설로, 지난 10월부터 네이버 시리즈를 통해 연재 중이다. 작품 론칭 이후 8주 만에 70만 다운로드 달성, 평균 별점 9점 기록, 월간 판타지 20위권 진입 등 높은 호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LINE 메신저용 이모티콘 ‘루나베베콘(Daily emotion of Lunatic & Savage babe)’을 30일 출시했다.이번에 출시한 루나베베콘은 그라비티의 대표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 속 몬스터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으로 기존의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이모티콘 시리즈 외에 처음 선보이는 상품이다. 루나베베콘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루나틱’과 ‘세비지 베베’의 일상 속 다양한 모습을 담은 총 16개 이모티콘으로 구성했다. 친숙한 몬스터들을 이모티콘에 활용해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엔데믹과 디지털 대전환, 글로벌 경기침체 속 콘텐츠산업의 가치와 기회를 조망하는 ‘콘텐츠산업 2023 결산 2024 전망 세미나’를 22일 서울 중구 CKL스테이지에서 개최한다.이번 세미나는 올 한 해 콘텐츠산업의 주요 성과와 이슈를 데이터로 분석하고, 다가오는 2024년 콘텐츠산업의 변화 양상을 키워드로 전망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우선, 세미나 1부는 콘진원 콘텐츠산업정책연구센터에서 분석·구성한 결산과 전망에 대한 발제가 진행된다.‘데이터로 결산하는 2023년 콘텐츠산업’에서는 콘진원 산업정보팀 송영훈 팀장이 발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서울미디어코믹스, 올보이스와 함께 오디오 웹툰 출시에 대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3사는 함께 오디오 웹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서울미디어코믹스는 다양한 인기 웹툰 IP를 제공하고, 올보이스는 자사의 유명 성우진을 기용해 웹툰 콘텐츠에 목소리를 입히는 오디오 웹툰을 제작한다. 컴투스플랫폼은 자사의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을 통해 세계 최초로 오디오 웹툰 NFT를 출시해 웹3 콘텐츠 시장을 공략한다.컴투스플랫폼 최석원 대표는 “개인이 디지털 콘텐츠를 온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한 메타버스 솔루션 스타트업 소울엑스가 지난 10월 15일부터 22일까지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에서 XR 기반 실시간 영상 콘텐츠 제작 솔루션 '엑스룸(XROOM)’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SXSW’는 1987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시작된 세계 최대 종합 콘텐츠 축제로, 기술과 문화를 선도하는 영화, 음악, IT 분야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연, 전시 등을 관람하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아마존, 인텔
그라비티가 10월 22일, 서울랜드 주최 2023 오덕 페스티벌 내 ‘라그나로크 코스프레 패션쇼’를 진행한다.2023 오덕 페스티벌은 10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하는 코스프레 페스티벌 행사로 서울랜드 내 여러 장소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중 라그나로크 코스프레 패션쇼는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지구별 무대에서 진행하며 예선을 통해 결정된 본선 진출자 5명이 라그나로크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코스프레 의상을 제작, 착용한 후 무대에 오른다.본선 무대에서 코스튬, 표정, 무대매너 등의
그라비티가 10월 16일, 로카모빌리티와 손잡고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외국인 전용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선불교통카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한정판 라그나로크 로카M 선불교통카드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을 위한 교통카드이다. 카드 앞면에는 한국 전통 의상인 한복을 입은 라그나로크 캐릭터와 포링을 넣어 귀여운 매력과 함께 한복의 아름다움을 한층 배가시켰다. 카드 뒷면에는 라그나로크 로고를 넣어 심플함을 더했다.라그나로크 로카M 선불교통카드는 교통결제는 물론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이면 어디서나 결제가 가능한 신개념 교통카드이다. 롯
넷마블은 G마켓에서 ‘모두의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의 게임 아이템을 100원에 판매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오는 8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1000 다이아’, ‘S+ 공격/방어 영빛 선택 박스’로 구성된 ‘모두의마블’ 특별 패키지와 ‘딸기쿵야 Lv.3’ 아이템을 1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각각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판매하며, G마켓 계정 당 1회 구매 가능하다.이 외에도 넷마블은 G마켓에서 ‘쿵야’ 인기 굿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립톡 △키링인형 △포토카
넷마블은 G마켓에서 ‘모두의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의 게임 아이템을 100원에 판매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8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1000 다이아’, ‘S+ 공격/방어 영빛 선택 박스’로 구성된 ‘모두의마블’ 특별 패키지와 ‘딸기쿵야 Lv.3’ 아이템을 1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각각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판매하며, G마켓 계정 당 1회 구매 가능하다.이 외에도 넷마블은 G마켓에서 ‘쿵야’ 인기 굿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립톡, 키링인형, 포토카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하고 K-콘텐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콘텐츠 IP 마켓 2023(Content IP Market 2023)’에 참가할 기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올해는 지난해 ‘콘텐츠 IP 산업전’과 ‘IP사업화 상담회’ 행사를 콘텐츠 IP 마켓 2023으로 통합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콘텐츠 IP 마켓’은 웹툰부터 게임, 영화, 드라마, K-POP에 이르기까지 콘텐츠산업 전 분야의 핵심기업이 모여 콘텐츠 IP의 영상화와 상품화, 해외 진출 및 이종 산업과의 협업 등을 모색하는 콘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하고 K-콘텐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콘텐츠 IP 마켓 2023(Content IP Market 2023)’에 참가할 기업을 오는 8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는 지난해 ‘콘텐츠 IP 산업전’과 ‘IP사업화 상담회’ 행사를 콘텐츠 IP 마켓 2023으로 통합하여 진행할 예정이다.올해로 2회째를 맞는 콘텐츠 IP 마켓은 웹툰부터 게임, 영화, 드라마, K-POP에 이르기까지 콘텐츠산업 전 분야의 핵심기업이 모여 콘텐츠 IP의 영상화와 상품화, 해외 진출 및
그라비티는 4일 ‘라그나로크’의 몬스터 캐릭터를 활용한 LINE 메신저용 이모티콘 8탄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RAGNAROK MONSTERS Emoticon 8th’ 이모티콘에는 ‘라그나로크’를 대표하는 포링부터 무카, 데빌링 등 인기 몬스터를 활용한 총 24개의 이모티콘이 담겼다. 해당 몬스터들의 다양한 감정들을 귀여운 모션으로 표현한 점이 특징이며, 신규 몬스터로 퍼씰과 스포아를 라그나로크 몬스터즈에 합류시켜 아기자기한 매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이모티콘 8탄은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약 2
넷마블은 자사의 공식 캐릭터 매장 ‘넷마블 스토어’에 넷마블프렌즈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넷마블 대표 마스코트 ㅋㅋ(크크)를 활용한 ▲ㅋㅋ 장바구니 ▲ㅋㅋ그립톡 ▲ㅋㅋ 모찌인형 등 총 3종으로, 넷마블 본사 지타워 3층 ‘ㅋㅋ다방’에 위치한 넷마블 스토어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이와 함께, 8월 한달 간 바캉스 용품에 대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스토어 단독으로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서는 ▲피크닉타올 ▲핸디선풍기 ▲ㅋㅋ페이스 비치볼 ▲파우치 등 총 10여 종의 상품을 최대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1주년 기념 아트북 및 장패드를 넷마블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세븐나이츠 레볼루션’ 1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이번 아트북(3만 2000원)과 장패드(2만 2000원)는 넷마블스토어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아트북 구매 시 1주년 기념 한정판 컬렉션 카드 7장을 비롯한 인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특별 코스튬 쿠폰을, 장패드 구매 시에는 루비 1,000개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아트북에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다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