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프로야구를 향한 전 국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류현진이 돌아온 한화이글스의 만원 관중 릴레이, 70경기만의 누적 관중 100만 명 돌파 등 KBO 리그 열풍이 부는 가운데, 이와 동행하는 라이센스 기반 모바일 야구게임 시장에도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최근 KBO 리그는 지난 2015년 10개 구단 체제를 출범한 이후 가장 빠른 흥행 속도인 70경기 만에 100만 관중 돌파를 달성했다. 지난해 100만 관중 돌파까지는 100경기 이상이 걸렸던 바 있어, 최근 몇 년 사이 가장 뜨거운 관심과 함께 명실상부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
지난 1일 2023 KBO 리그가 10개 구단 체제 출범 이후 최초의 전 구장 매진이라는 역대급 흥행 열기 속에 개막한 가운데, 이에 맞춰 새 시즌을 준비한 프로야구 라이선스 기반 모바일게임 시장 경쟁에도 불이 붙기 시작했다. 이중 컴투스 게임들이 나란히 관련 매출 상위권을 점유, 오랜 서비스 노하우에 힘입은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분위기다. 4일 국내 구글 플레이 스포츠 게임 부문 최고 매출 순위표상에서는 새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한 주요 모바일 프로야구게임들이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컴투스 게임 가운데에서는 ‘MLB 9이닝스
공게임즈는 자사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게임 ‘이사만루21’에서 2022년 야구 시즌 개막을 맞이해 ‘이사만루22’로 새롭게 리뉴얼하며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등급의 선수 카드인 ‘슈퍼스타’ 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추가된 슈퍼스타 선수 카드는 압도적인 능력치와 함께 강력한 전용 스킬을 획득할 수 있어, 게임의 재미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022년 시즌에 맞춰 진행되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로비 및 선수카드, 각 콘텐츠 등의 UI/UX 등을 개선해 접근성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1월 13일 야구게임 명가 공게임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게임즈는 지난 10년간 프로야구 게임 개발에 전념해 온 스포츠게임 전문 스튜디오이다. 대표작으로는 누적 다운로드수 1,200만 건을 기록하며 국민 야구게임으로 자리잡은 ‘이사만루’ 시리즈와 ‘MLB퍼펙트이닝’ 시리즈가 있다.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스포츠게임 장르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멀티호밍 게임을 공동 개발해 글로벌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멀티호밍 게임이란 사람들이 다양한 플랫폼을 손쉽게 이동하며 이용하는 현상인
공게임즈가 지난 10월 21일 이사만루21의 가을야구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사만루21은 신규 도전 콘텐츠인 홈런 모드를 선보였다. 홈런 모드는 홈런 더비 형태의 게임 모드로 자신이 보유한 타자 선수를 가지고 누가 더 많은 홈런과 타격 점수를 기록하는지 겨루는 모드다. 이용자들은 해당모드의 홈런 플레이를 통해 매겨지는 주간 랭킹에 따라 구단 성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신규 강화 시스템인 ‘한계 돌파’ 시스템도 추가됐다. 기존의 강화를 통해 선수카드를 +10강까지 달성한 이용자들은 새롭게 추가된 한계 돌파
공게임즈는 지난 7월 29일 ‘이사만루21’에서 2021년 여름 시즌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이번 여름 업데이트의 주안점은 새로운 등급의 선수카드인 ‘시그니처’ 카드 출시다. 시그니처 카드는 KBO 역사에 큰 족적을 남긴 유명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포함되어 야구팬들의 팬심을 불러일으키는 디자인과 빠른 성장, 멀티 포지션 소화 등 매력적인 경기력을 겸비하여 게임 내에서 더욱 화끈하고 다이내믹한 야구 경기를 선보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이외에도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서는 그동안 커뮤니티 카페에서 이용자들이 보내
공게임즈는 5월 12일, 자사의 모바일 야구게임 ‘이사만루21’의 유튜브 토크쇼 ‘프로들의 리얼Talk’의 누적 시청자 수가 45만 명을 달성했다고 알렸다. 유튜브 토크쇼 ‘프로들의 리얼Talk’는 심수창, 황재균, 손아섭, 구자욱 등 전·현직 프로야구 선수로 구성된 ‘이사만루21’의 홍보모델이 등장하는 유튜브 예능이다. ‘프로들의 리얼Talk’는 4월 15일부터 29일까지 총 3편이 진행됐다.특히, 토크쇼 프로그램 중 2021시즌 경기 중 실제 방송 인터뷰나 홈런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을 경우 수행할 수 있는 세리머니를 공약하는
지난 3일 ‘2021 신한은행 SOL KBO 리그’가 개막한 가운데, 야구팬들의 국내 모바일 야구게임을 향한 관심도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올 시즌엔 기존 인기작들의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형 신작까지 더해져, 이들 경쟁이 더욱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이와 관련해 야구 시즌 개막에 따른 이용자들의 높아진 관심도는 국내 구글플레이 스포츠게임 부문 각종 순위표를 통해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다.7일 국내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스포츠게임 부문 인기 앱/게임 순위표 1위부터 5위까지 모두 KBO 리그 라이선스 기반 게임이 차지하고 있는
한국 프로야구선수 4인방이 ‘이사만루21’ 홍보모델로 뭉쳤다. 공게임즈는 자사 모바일 야구게임 ‘이사만루21’의 홍보모델로 전 프로야구선수 심수창 선수를 비롯해, kt wiz 황재균 선수, 롯데자이언츠 손아섭 선수,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 선수 등 전‧현직 프로야구선수 4인방을 선정했다고 4월 2일 밝혔다.남다른 친분을 자랑하며 야구계의 끈끈한 선후배 관계로 뭉친 4인방은 최근 심수창 선수를 중심으로 한 영상 스트리밍 채널에 함께 출연해 야구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들과 거침없는 입담으로 야구팬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공게임즈는 3월 26일, 자사의 모바일 야구게임 ‘이사만루2020’의 게임명을 ‘이사만루 2021’로 리뉴얼하고 KBO 2021년 리그 개막에 맞춰 ‘리부트’라는 부제로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리얼 야구 매커니즘의 강화와 ‘리부트’라는 부제로 이적시장 즉시판매, 선수카드 강화단계 확장, 대전 시뮬레이션 시스템 개선, 로비 전면 개편 등이 실시됐다.우선, 리얼 야구 매커니즘을 강화하기 위해 돌발 타구를 피하는 주루코치, 펜스로 향하는 파울 플라이 캐치, 내야수 맨손 캐치 및 송구 동작 등 실제 야구경기에
공게임즈는 12월 31일 자사 모바일 야구게임 ‘이사만루2020’에서 겨울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사만루2020’ 겨울시즌 업데이트에서 가장 먼저 주목할 사항은 ‘마이클럽 시즌’ 콘텐츠 개선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이클럽 시즌에서 선택할 수 있는 플레이 난이도 레벨이 더욱 확장되는 한편, ‘시즌 패스’ 기능이 추가돼 골드, 선수팩 및 아이템 등 다양한 게임 보상을 시즌 도중에도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또한, 현재 참여하고 있는 시즌 난이도에서 연승/연패를 기록할 경우, 자신에게 적절한 난이도를 다시 선택할 수
공게임즈는 KBO 포스트시즌을 대비해, 자사의 게임 ‘이사만루3’를 ‘이사만루2020’으로 새롭게 리뉴얼하고 대대적인 가을야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챌린지모드 랭크브레이커’, ‘시뮬레이션 플레이’ 등의 신규 콘텐츠와 ‘마이클럽 시즌/대전 경기 시스템 개선’, ‘미션 시스템 강화’, ‘리얼 야구 매커니즘 업데이트’ 등 게임 전반에 걸친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먼저, ‘챌린지모드 랭크브레이커’는 매주 게임 내 최고의 구단을 소유한 이용자를 선정하고, 최고 구단으로 선정된 이용자의 팀 라인업에 다른 이용자들
올해 KBO 프로야구 무대가 가장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최종 순위 결정과 가을야구가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창단 첫 우승에 대한 기대감이 부푼 엔씨를 비롯해, 각종 야구게임들은 대규모 업데이트로 뜨거워지는 열기에 올라타는 모습이다. 가을야구, 관중 입장 재개 등 KBO의 열기가 여느 때보다 뜨거워진 지금 국내 모바일게임 업계를 대표하는 각종 야구게임들은 이에 맞춘 행보로 유저몰이에 나서고 있다.특히, 야구단 ‘NC다이노스’ 운영 10년 차를 맞이하고 있는 엔씨소프트는 창단 첫 우승에 대한 기대감을 게임 내 이벤트는 물론
공게임즈는 10월 9일부터 모바일게임 ‘이사만루3’에서 한글날을 기념해 자체 개발한 전용서체 ‘이사만루체’를 배포하며 황금주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사만루체’는 공게임즈가 디자인하고 개발한 전용서체다. 공게임즈 측은 “574돌을 맞는 한글날을 기념해 개발했으며, 야구 스포츠와 게임 콘텐츠가 갖고 있는 역동성과 속도감을 강조한 특징을 갖고 있다”라고 해당 서체에 대해 설명했다.해당 서체는 ‘이사만루3’의 공식 카페와 공게임즈 페이스북, 눈누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개인, 학교, 기업, 공익단체 등에서 폰트 판매를 제외한
공게임즈는 9월 24일, 모바일 야구게임 ‘이사만루3’의 홍보모델로 야구선수 ‘손아섭’을 선정했다. 손아섭은 롯데자이언츠 소속의 외야수로, 구단 첫 1,000득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둬 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이번 홍보모델 발탁에 대해 공게임즈는 "그의 야구에 대한 열정과 계속되는 꾸준함이 ‘리얼 야구’라는 브랜드 가치와 부합돼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가을야구 분위기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사만루3’는 실사 야구게임으로 공기저항 계수, 마찰, 시선처리 등 야구의 디테일을 살렸으며
공게임즈는 2020년 여름 시즌을 맞아 ‘이사만루3’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월 31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신규 유저에게는 더 나은 편의성과 보상을 제공하고, 기존 유저에게는 보다 풍성해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됐다. 먼저 보유한 선수카드를 보다 강하게 만들 수 있는 ‘강화 시스템’이 추가됐다. 소지하고 있는 선수카드와 동일한 선수카드를 활용해 강화를 시도할 수 있으며, 강화된 선수카드를 통해 더욱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할 수 있다.야구 팬들이 반길만한 응원가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KBO구단들과의 정식 라이
코로나19(COVID-19) 위기를 넘어,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가 마침내 5월 5일 어린이날 개막전을 치른다. 무관중 경기라는 한계는 존재하지만, 프로야구 10개 구단은 겨울과 봄을 거쳐 플레이의 완성도를 높여왔다.이에 발맞춰 그동안 프로야구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줬던 모바일 야구게임들 역시 새 시즌 콘텐츠로 인기몰이를 준비했다. 한층 풍성해진 선수 로스터 업데이트부터 즐거움을 배가시킬 다양한 모드 추가까지 유저들을 맞이할 전망이다. 2020 시즌, 가장 큰 변화를 모색한 타이틀은 바로 공게임즈의 ‘이사만루3’다.
프로야구 개막일이 확정되며 각 사를 대표하는 야구게임들이 저마다 준비했던 카드를 꺼내들고 유저 맞이에 한창인 모습이다. 우선, 리얼한 야구를 강조하고 나선 공게임즈의 ‘이사만루3’는 금일 현역 프로야구 선수들의 특화 모션 및 페이스를 대거 업데이트하며 야구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자 하고 있다. 특히, 해당 선수들의 경우 이미 특화 디자인이 적용돼 있는 기존의 스타 플레이어들 뿐만 아닌, 각 팀들의 팬들이 사랑하는 1군 선수들 20명의 페이스를 적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울러, 과거 및 현재까지 활약하고 있는 외국인 선수들을 포함한
금년도 프로야구 KBO리그 정규 시즌 개막이 어느덧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내 야구게임 또한 야구 시즌 개막에 발맞춰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기 위한 준비에 한창인 상황이다. 우선, 모바일 야구게임만을 전문적으로 제작해온 공게임즈는 처음으로 직접 서비스에 도전하며 신작 ‘이사만루3’를 야심차게 론칭했다. 지난 13일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 ‘이사만루3’는 그간 공게임즈가 쌓아올린 개발력과 더불어 선수 출신 액터와 함께한 모션 캡처 기술 적용, 전광판, 덕아웃 등의 구현으로 보다 현실적인 야구를 선보이며 나섰다. 현재 게임 내에
[지령 770호 기사]신종 폐렴 바이러스인 코로나로 전 세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WHO(세계보건기구)는 비상사태까지 선포하면서 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을 인정하는 분위기입니다. 올해는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는 우리나라 경제상황은 연초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장기 침체를 전망하는 등 최악의 악재를 맞고 있습니다. 여기에 SNS 등을 통한 가짜 뉴스까지 기승을 부리면서 국민들의 불안감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는 상황입니다.이 글을 쓰는 지금 김포 공항에 우한 교민들이 탑승한 전세기가 도착했다는 소식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도